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2.12 [15:49]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성료 정책에 청소년·청년 목소리를 담다!
성남시 청소년 금융 교육 활성화, 공유 킥보드 주차 문제 해결, 배달 라이더 관리, 청년 취업학교 등 다양한 제안 선보여...
 
김경숙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 야탑 청소년수련관(관장 정상수)은 지난 23일, 제14회

 

성남시 청소년 정책 제안 대회 “아이디어 맛. zip”(이하 정책 제안 대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정책 제안 대회는 “같이하는, 가치. 함께하는 더 나은 사회, 청소년이 만들어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초등학생부터 청년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해 청소년 정책 아이디어를 선보이는 자리였다.

▲ 정책 제안 대회 성료 정책에 청소년·청년 목소리를 담다.  © 시사&스포츠

 

33개의 제출작 중 본선에 진출한 8개의 제안서는 공간, 복지, 교육, 안전, 영양 등의 주제를 다뤘다. 온라인 투표, 120명의 청중평가단 점수, 심사위원 평가를 거쳐 대상부터 장려상까지 수상자가 가렸다.

 

대상은 ‘청소년의 영양교육 활성화’를 주제로 제안한 더블유 팀이 차지했으며, 수상자들에게는 총 32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분당 야탑 청소년수련관 정상수 관장은 “청소년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들을 통해 그들의 생각과 관점을 엿볼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면서, “제안된 의견을 성남시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앞으로도 분당 야탑 청소년수련관은 성남시 청소년과 청년들이 스스로 정책을 구상하고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청소년들이 미래 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역할을 확대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26 [11:25]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