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0.04 [09:12]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28일 영유아 가족 참여 놀이축제 ‘육아데이 행사’ 열어
환경 주제 19개 놀이 체험, ‘마술 고양이’ 공연 등 프로그램 다양...
 
김경숙기자
 

성남시는 오는 9월 28일 오전 10시~오후 5시 중원구 여수동 육아 종합지원센터와시청공원에서 육아데이 행사를 연다.

 

육아데이는 취학 전 영유아의 정서발달과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가족 참여 놀이축제로, 성남시 육아 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해 올해 들어 두 번째 마련하는 행사다.

▲ 지난해 10월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열린 육아데이 행사 때 마술 공연 관람 중이다.  © 시사&스포츠

 

이날 행사는 사전 신청한 영유아와 부모 등 660가정(총 2,000명)이 참여한다.

 

시청공원에 환경을 주제로 한 19개의 놀이 체험 부스가 설치·운영돼 나뭇조각 놀이, 물 분수 놀이, 색 모래 놀이, 황토 놀이 등을 해 볼 수 있다.

 

황토 반죽, 셀로판 지로 하늘 보기, 그림 그리기 등의 오감 놀이터도 운영해 가족 간 행복감을 전한다.

▲ 지난해 10월 성남시육아종합지원센터(실외)에서 열린 육아데이 행사 때 나무 자동차 놀이 중이다.  © 시사&스포츠

 

퍼포먼스와 뮤지컬의 융복합 예술 공연인 ‘마술 고양이’ 야외 공연이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각각 50분간 두 차례 펼쳐져 마술, 서커스, 난타, 탭 댄스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육아 종합지원센터 내에선 두부 도넛 만들기, 전분 놀이, 우주미술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성남시는 2018년부터 매년 2~3차례씩 육아데이를 개최해 아동의 건전한 놀이 문화와 행복한 가족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24 [10:46]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