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9.10 [12:55]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년 구미 1동 어린이 여름방학 일일 농촌 체험
“참가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
 
박용배기자
 

성남시 분당구 구미 1동 (동장 이미정) 에서는 지난 7월 29일 (월)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최진아)에서 주관하여 2024년 어린이 여름방학 일일 농촌체험을 진행하였다.

 

구미 1동 어린이 여름방학 일일 농촌체험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관내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만들고 자립심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하는 취지로 주민자치센터 틈새 강좌로 개설되었다.

▲ 체험 활동 장으로 이동.  © 시사&스포츠

 

이번 농촌 체험에 참가한 관내 3학년에서 5학년 어린이 20여 명은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여물리 체험 마을에서 떡 메치기, 옥수수체험, 미꾸라지 잡기, 개울 물놀이, 수박 빙수 먹기 체험을 하였다.

 

또한, 자녀 혼자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것에 따른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하여 주민자치위원과 동 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다량의 실시간 체험 활동 사진을 단톡방을 활용해 전송해주어 어린이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 개울가 물놀이.  © 시사&스포츠

 

미금초 재학 중인 한 학생은 “이번 농촌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의 소중함과 농촌의 중요성을 배우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고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다면 반드시 다시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 2024년 구미 1동 어린이 여름방학 일일 농촌 체험.  © 시사&스포츠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31 [10:20]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