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관장 정은옥)은 지난 4일, 2024년 경기도 대표 성남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개막식에는 ‘청소년 맛 zip’이라는 콘셉트에 걸맞게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29개의 체험 부스가 마련됐으며, 행사 주제인 ‘뉴리티지’에 맞추어 과거와 현대가 어우러질 수 있는 전통 놀이, 전기자동차 등의 부스들로 꾸며졌다.
▲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성황리 개막. © 시사&스포츠
|
청소년들의 무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공연에는 13개의 댄스, 뮤지컬, 밴드팀이 참여했으며,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이날 개막행사를 축하하기 위한 판교제2어린이집의 공연은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높였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정은옥 관장은 “지금껏 진행했던 행사와 차별될 수있게 새로운컨셉과 주제에 맞춘 행사를 시도했다”라며, “저희의 노력에 부응하듯 많은 청소년과 시민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성남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이번 개막을 시작으로 10월 26일, 폐막까지 총 7회에걸쳐 성남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하며 오는 25일, 바통을 이어받은 분당 서현 청소년수련관이 수련관 앞마당 일대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