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침체한 판교 25통 상권 활성화와 주민들의 야외활동의 욕구 충족을 위해『힐링 로드』 축제를 오는 24일 17시부터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앞마당에서 마을 주민들과 청소년들이 함께 개최한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힐링 로드』 축제는 판교 25통을 대표로 하는 마을 축제이며, 2014년부터 지속적인 판교 25통 마을협의체 운영을 통해, 판교 25통에 다양한 문화예술 공방과 상점 대표들이 협업하여 청소들과 함께 만드는 마을 축제이다.
이번『힐링 로드』 축제는 금요일 저녁 무더위를 피해 야시장 컨셉으로 가죽공예, 목공, 도예, 마카롱 체험 등 13개 판교 상가 점주들이 직접 공방 체험 부스가 운영되며,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참여하는 플프마켓(벼룩시장, 중고시장, 핸드메이드 제품 등) 20팀이 참여한다. 또한 오픈 무대에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재미있는 서커스 코믹 마임 전문공연단이참여할 예정이다.
본 행사를 준비한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윤호현 담당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간이었으며, 특히 판교 25통 내 많은 체험 공방들이 폐점되고 이전하는 아픔을 겪었습니다. 이번 판교 25통『힐링 로드』 축제로 지역의 많은 청소년과 주민분들이 모두 함께 즐기고 판교 25통이 더욱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라고 밝혔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판교 25통『힐링 로드』 축제관련 자세한 내용은청소년활동팀(031-729-9637)으로 문의하면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