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2.13 [09:40]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2024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6년 연속 우수기관 달성...
 
박용배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는 경기도가 주관하는 2024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선정되어 기관 표창과 2억 원의 상 사업비를 받게 됐다고 28일 밝혔다.

 

시군종합평가는 국도 정의 주요 시책지표를 통해 지자체의 행정력을 가늠하는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평가이며, 성남시는 올해까지 우수, 최우수 등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탁월한 성과를 기록하며 경기도 내 선도 도시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올해 시군종합평가에서는 총 104개의 평가항목으로 특히 뛰어난 성과를 보인 ▲안전 관리 강화 분야 ▲건강 보건 분야 ▲전 계층 일자리 분야 ▲시민 맞춤형 복지 분야 ▲녹색환경 탄소 중립 분야 ▲질 높은 돌봄 분야를 포함한 폭넓은 정책에서 대부분 S등급달성해 100.97점(가점 포함)의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성남시 3,300여 공직자들은 지표별 업무 특성과 부진 사유를 자세히 분석하고 평가항목 지표에 대해 실적점검과 부진항목 집중관리, 맞춤형 직원교육 등 체계적인 관리로 목표 달성을 위해 전력을 다했다.

 

신상진 성남시장은 “이번 성과는 민선 8기 목표로 삼은 시민 중심 행정의 가시적 결실이며 전 직원의 헌신과 협력 덕분”이라면서 “앞으로도 시민들의 기대를 넘어서는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성남시민에게 자부심을 줄 수 있는 희망도시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28 [11:29]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