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2.13 [09:40]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성해련 의원,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위원회’ 대표 발의...부결
 
변건석기자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성해련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안’이 성남시의회 제298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최종 부결됐다.

 

성해련 의원은 “학교폭력은 단순한 교육 문제를 넘어선 심각한 사회적 사안”이라며 “지역사회의 역할 강화를 통해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마련하자”라고 호소하며, 지난 20일 이영경 의원이 “학교폭력 근절과 처리절차 개선을 위해 앞장서 노력하겠다”라는 발언을 언급하며 해당 특별위원회 구성에 동의하라고 건의하였나, 이영경 의원은 표결에 참여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 성남시의회 성해련 의원.  © 시사&스포츠

 

이 안건은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마련과 지역사회 협력을 목표로 상정됐으나, 국민의 힘 추선미 의원이 사정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위원회의 주요 업무로는 학교폭력을 해결의 한계점을 지적하며 해당 특별위원회 구성을 반대하였다.

 

한편, 특별위원회가 부결됨에 따라 성남시의회는 당분간 기존의 성남시와 경기도교육청의 사업에 의존하게 된다. 성해련 의원은 “아이들의 안전과 행복한 성장 환경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며 향후 대안 마련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25 [10:00]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