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2.13 [09:40]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만식 도의원, “일자리로 다시 뛰는 5070세대 희망의 불씨 지피다”
최 의원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지닌 5070세대, 우리 사회의 소중한 인재”...
 
변건석기자
 

최만식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 2)은 22일, 동서울대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성남시 5070 일자리 박람회’를 방문해 취업 준비에 나선 어르신과 중장년층 참가자들을 격려하고, 참여기업 관계자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박람회는 5070세대 맞춤형 일자리와 재취업, 경력 전환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5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해 채용 면접과 직무상담을 진행했다.

▲ 최만식 도의원 5070일자리 박람회.  © 시사&스포츠

 

특히, 이력서 작성 상담과 커리어코칭, 모의 면접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 운영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최만식 의원은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만큼 어르신과 중장년층의 경제적 자립 지원은 지역사회 안정 및 발전을 위한 필수 과제”라며 “이번 박람회가 5070세대가 삶의 활력과 자긍심을 가지고 사회에 재참여할 기회를 제공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특히, 박람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과 중장년층이 자신의 강점을 재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평했다.

 

최 의원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5070세대는 우리 사회의 소중한 인재”라며 5070세대가 경제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가 지속적인 지원과 다양한 기회를 마련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어르신과 중장년층의 고용 활성화 지원사업인 ‘경기도 5070 일자리 박람회’의 목적으로,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 일자리재단이 주관하여 도내 29개 시군이 각 지역의 특성과 수요에 맞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23 [15:19]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