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2.03 [10:06]
산하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중원도서관, 2024 공정무역 포트나잇 운영
공정무역 가치 확산...
 
변건석기자
 

성남 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은 이달 28일까지 ‘2024년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성남공정무역협의회와 협력해 공정무역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 중원도서관은 이달 28일까지 공정무역 포트나잇 행사.  © 시사&스포츠

 

공정무역 포트나잇(fortnight)은 1997년 영국에서 시작된 캠페인으로, 2주 동안 각 공동체가 공정무역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모여 진행하는 행사다.

 

중원도서관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공정무역 제품을 활용한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앞서 지난달 26일 중원도서관은 ▲코끼리 똥 종이 액자 만들기 ▲마스코바도 달고나 체험 ▲공정무역 팔찌 제작 ▲슬라이딩 퍼즐·빙고 게임 등 행사를 진행하며 참가자들이 공정무역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공정무역 제품 관람과 시식의 기회를 통해 시민들이 공정무역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했다.

 

이와 함께 성인을 대상으로 한 공정무역 면화 티(tea) 코스터 만들기와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위한 ‘찾아가는 가치교실’도 11월 중 진행할 계획이다.

 

중원도서관은 2022년 전국 공공도서관 최초로 공정무역 실천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올해 5월 재인증으로 그간의 공정무역 활동 성과를 인정받았다.

 

중원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포트나잇 행사가 시민이 공정무역의 가치를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정무역을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11/07 [09:35]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