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국민의 힘 김종환 의원(판교·백현·운중, 예산결산 특별위원장)이 최근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 연맹(위원장 공주석, 성남시청 노조위원장 이기행)으로부터 공직사회 발전 공로에 대한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
김종환 의원은 제9대 성남시의회 출범 이후 공무원노조와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성남시와 성남시의회의 상생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고, ‘성남시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 개정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성남시 공무원의 근로조건과 후생복지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였다.
▲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적극 소통으로 전국시군구공무원노동조합 연맹으로부터 감사패 수여 받아. © 시사&스포츠
|
김 의원은 “최근 7급 이하 등 재직기간이 10년 미만인 저연차 공무원의 퇴직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라며 “시와 시의회가 저연차 공무원의 근로조건과 복지제도를 향상할 방안을 함께 고민하여, 이들의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사기를 북돋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의원은 “이번 감사패 수여는 저 혼자의 노력이 아닌, 성남시 공무원들과 소통하고 협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해 긍정적·적극적인 마인드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복지 향상과 근무 환경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