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0.04 [09:12]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청년의 날’ 기념 27일 가을밤 축제의 장
취업박람회 연계 특강, 문화 공연, 먹거리 판매 등 행사 다양...
 
김경숙기자
 

성남시는 오는 9월 27일 오후 4시~9시 30분 시청 안팎에서 ‘청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126명을 채용하는 청년 취업박람회(오후 1시~6시 30분. 시청 로비)와 연계 추진해 취업 고민을 덜고, 청년 특강, 문화 공연 등을 가을밤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한다.

▲ 성남시 청년의 날 기념행사 안내 포스터.  © 시사&스포츠

 

청년 특강(오후 4시~5시)은 시청 1층 온 누리(600석)에서 열린다.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청년세대와 게임적으로 소통하기’를 주제로 강연한다.

 

시청 광장에는 청년(19세~34세) 사장들이 운영하는 39개의 매장(팝업 스토어)이 차려져 가죽공예, 액세서리, 의류 등을 선보인다.

 

성남시와 자매결연도시인 남원시 청년들은 별도의 부스에서 4가지 맛의 수제 맥주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닭꼬치, 다코야키, 핫도그, 닭강정 등의 먹거리를 사 먹을 수 있는 푸드트럭 7대도 운영한다.

 

13개의 체험‧홍보부스도 설치 운영해 쿠키 만들기, 치유(힐링) 꽃다발 만들기, 드론 축구 등을 해 볼 수 있다.

 

360도를 회전할 수 있는 하늘그네(360 Swing) 타기, 턱걸이 등 청년 도전(챌린지) 행사도 열린다.

 

성남시 청년 정책협의체와 청년참여단은 청년 정책과 참여 프로그램 관련 설문 조사를 벌인다. ‘사진 속 나와 너!’를 주제로 한 청년 사진 공모 선정 작품 14점을 전시하는 행사도 연다.

 

특설무대에선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가천대, 을지대, 동서울대, 신구 대의 7개 동아리 학생들이 밴드, 댄스 등 공연을 선보이고, 성남시 청년 프로예술단 5개 팀이 댄스와 보컬 공연을 펼친다. 초대 가수 존 박의 무대 공연도 이어진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꿈을 향해 나아간다는 의미가 담긴 ‘청년의 포문(For Moon)을 열다’를 주제로 시와 청소년재단, 청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다.”라면서 “청년정책과 문화에 대해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청년의 날은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 문제에 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0년 제정한 법정기념일로,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24 [10:49]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