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0.13 [13:38]
산하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수정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 개최
 
변건석기자
 

성남 도시개발공사(사장 박민우, 이하 공사) 수정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도서관의 접근성 및 포용성 강화를 목표로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을알리고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 수정도서관 전경.  © 시사&스포츠

 

주요 행사로 ▲야외도서관 운영 ▲최명숙 작가 북 토크 ▲박두열 저자 강연 ▲전통 놀이 체험▲과월호 잡지 나눔 ▲기관 협력 프로그램 등 총 27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성남시립교향악단 앙상블 연주회, 성남 수정구보건소 치매 인식 개선 홍보 부스 운영, 수정노인종합복지관 커피점토 공예 체험 등 지역 내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수정도서관에서 열리는 특강으로는 최명숙 작가의 ‘읽고 쓰는 사람들의 만남’ 북 토크로 타인의사유와 만나는 읽기, 나의 사유를 표현하는 쓰기 등 두 가지 주제로 자유롭게 진행된다.

▲ 수정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 안내문.  © 시사&스포츠

 

이어 박두열 저자의 ‘금쪽같은 내 강아지 어떻게 키울까?’ 강연은 ‘반려견 훈련은 교육이 아닌 예방이다’를 주제로 반려견과 함께 참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독서의 달 행사는 9월 한 달간 수정도서관과 단대 근린공원 다목적구장에 있는 야외도서관에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수정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03 [09:40]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