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1.10 [10:07]
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7월 20일 제24회 성남시 장수 무대 열려
7.20(수) 성남 아트리움에서 60세 이상 개인, 단체 7.15일까지 접수 장기자랑, 가수 한서경 등 공연...
 
변건석기자
 

성남시 어르신들의 축제인 ‘제24회 성남시 장수 무대’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대면 행사로 7.20(수) 오후 1시 성남 아트리움(성남시립의료원 옆, 구 성남시민회관)에서 개최된다.

 

제24회 성남시 장수 무대는, 한국국악협회 성남시지부(지부장 이향우) 주관, 성남 예총(회장 송위혁) 주최, 성남시가 후원하는 노인 장기자랑 경연대회와 축하공연으로 펼쳐진다.

▲ 장수무대 제21회때 행사.     ©시사&스포츠

 

올해 장수 무대는, 전국 민요경창대회에서 대통령상을 받은 방영기 명창(국가 지정 무형문화재 제19호 전승 교육사)의 사회로, 각 노인회와 노인복지시설 등의 추천과 예선을 거친 본선 참가팀의 신명 나는 춤과 노래, 악기 연주 등을 열띤 경연을 펼치고, 경연 후에는 장수상, 단합상, 인기상, 장려상 등을 선정해 시상한다.

 

가수 폴리스리, 가수 한서경, 아랑장단, KBS 코미디언 길손(각설이), 경기 민요단 (심선영 외 4명), 고만고만 아낙네 (순미자 외 4명)등 다양한 축하 무대로 펼쳐진다.

 

본 행사를 주관하는 이향우 국악 지부장은 “코로나 이후 3년 만에 우리시 어르신들의 깊은 관심과 성원으로 장수 무대를 개최하게 됐다”라며,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다양한 예술과 국악을 함께 하여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도록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번 장수 무대에 참가를 희망하는 60세 이상 개인 및 단체는, 성남 예총 홈페이지 장수무대 개최 요강을 참고하여 7월 15일까지 성남 국악협회 이메일 lhw-1109@naver.com로 신청서와 예선 심사를 위한 개인은 3분, 단체는 5분 분량의 영상물 제출 (핸드폰 촬영용 가능) 하면 심사를 거쳐 본선 무대에 참가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7/08 [13:46]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