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0.13 [13:38]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교육청, 교육환경 평가제도 운용 방향 개정
교육환경평가 절차·심의 기준 구체화로 제도 실효성 높여...
 
김경숙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교육환경평가제도 운용 방향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교육환경평가제도는 학생의 학습, 안전 보건·위생에 지장이 없도록 학교와 학교 주변 교육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요인을 사전 평가해 정비하는 제도다.

 

이번 개정안은 교육환경평가 심의를 진행할 때 기존의 불명확한 평가 방법과 기준에 따른 혼선을 예방하고, 제도 운용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도 교육청은 개정안을 통해 교육환경평가서 제출 항목을 세분화하고, 교육환경평가 심의 절차와 기준, 사후교육환경평가 대상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주요 개정 내용은 ▲교육환경평가 체크리스트 도입, ▲경기도형 교육환경평가서 제출 항목 확정, ▲교육환경평가서 제출 기준 사례 기재, ▲사후교육환경평가 대상 판단 방법 제시, ▲사후교육환경평가 과정에 필요에 따라 도시·환경분과위원회 검토 추가 등이다.

 

도 교육청 이승호 교육환경개선 과장은 “현장 의견을 바탕으로 교육환경평가 제도를 지속 보완하고 개선해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도 교육청 교육환경평가제도 운용 방향 개정안은 도 교육청 홈페이지(https://goe.go.kr) 교육환경개선과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교육 환경영향평가는 도 교육청 환경보호위원회 심의를 거쳐 진행하며, 평가 대상은 ▲신설 학교 대지, ▲학교 보호구역 내 정비사업, ▲21층 이상 또는 총면적 10만㎡ 이상 대규모 건축사업 등이다.

 

도 교육청 교육 환경보호위원회 심의 건수는 2019년 74건, 2020년 126건, 2021년도 148건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20 [11:48]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