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1.04 [14:52]
시민사회단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고용노동지청, 중소기업 도약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기업지원서비스 제공
「기업도약 보장패키지」,기업 애로사항 맞춤형 해소...
 
변건석기자
 

고용노동부 성남지청(지청장 양승철)에서는 지난해부터 “기업도약 보장패키지”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기업도약 보장패키지”는기업현장 중심의컨설팅을 시행하여기업의 운영환경, 입지여건, 일자리특성, 임금·복지 수준등 종합적인 판단에 근거한기업지원 유형 진단을 통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적극적고용서비스 사업 중 하나이다.

▲성남고용노동지청, 중소기업 도약 지원을 위한 유관기관 합동 기업지원서비스 제공.©시사&스포츠

 

기업의 요구에 따라 고용노동부 자체추진사업에 타 정부 부처 유관기관의 각종 지원사업까지 연계하여 기업의 주된 애로사항 해소에 집중한다.

 

이를 위하여 기업지원 사업 유관기관 네트워크인 성남 비즈 파트너링을 구축하여 참여기업 발굴, 현장 컨설팅, 합동 솔루션 모색 등 기업지원 연계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처럼 유관기관 합동 지원을 통하여 기업의 운영여건 개선을 지원한 후, 인력 채용수요가 발생하면성남 고용·복지+센터의채용 브랜딩 서비스및 적합 인재 알선 등 적극적인 채용지원서비스를통하여 인력난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분당구소재의 A업체는청년층 우수일자리임에도 불구하고 지역 내 인지도가 낮아 상시적인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고용노동부의 “기업도약보장패키지”사업에 참여하여성남 고용·복지+센터와 가천대학교 일자리플러스센터연계로 기업설명회,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었고,기업 인지도향상과 적합 인재채용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었다.

 

또한, 코로나 이후 사세를 재정비하는 과정에서 인사 노무 및 조직체계 구축에애로가 있었던 B 업체(중원구 소재)역시 “기업도약 보장패키지” 사업에참여하여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 컨설팅,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능력개발전담주치의사업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기업의 필요에 따라 두 유관기관의 사업을 맞춤형으로 연계 받은 덕분으로 임금·평가체계를 구축하고 재직자 직무교육 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향후 기업 재도약의 기반을 마련할 수있었다.

 

양승철 성남지청장은“앞선 사례처럼 관내의 많은 기업이 기업도약보장패키지에참여하여 조직·운영 재정비를 통한 힘찬 도약이 가능할 수 있도록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면서, “기업도약 보장패키지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지역 우수일자리로 거듭난다면,일자리 창출을통한 지역 고용률 제고에 이르는 선순환을끌어낼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밝혔다.

 

“기업도약 보장패키지” 사업 참여를 희망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는기업은성남 고용·복지+센터 취업 지원총괄팀(☎031-739-3109, 3115)으로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9/24 [10:31]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