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0 [10:06]
의료/환경/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당제생병원, 최우수 국가건강검진 기관 선정
 
변건석기자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이 보건복지부가 시행한 4주기 국가건강검진 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가건강검진 기관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국가건강검진 질 향상을 위해 2012년부터 3년 주기로 시행하는 평가이다.

▲ 분당제생병원 전경.     ©시사&스포츠

 

이번 4주기 평가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 검진 유형별 연간 검진 건수 50건 이상인 병·의원을 대상으로 서면 및 방문 조사를 통해 실시됐다.

 

평가 결과 분당제생병원 국가검진센터는 일반검진 유형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구강,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폐암 검진 6개 유형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우수 등급은 검진 유형을 구성하는 평가 분야 모두 90점 이상이며 질병 예측도 및 기록 평가 결과 만점일 때 받을 수 있다.

 

최우수 등급 선정 기준은 검진 유형별 평가 결과 상위 10% 이내이다.

▲ 분당제생병원 국가검진센터.  © 시사&스포츠

 

나화엽 병원장은 “국가건강검진은 건강 위험 요소와 암 같은 중증질환을 조기 발견하여 예방 및 치료하는 데 꼭 필요하다”라며 “지난해 새롭게 단장한 국가검진센터에서 맞춤형 검진과 다양한 옵션 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상이 발견되면 외래진료 연계를 통해 검진받는 분들의 쾌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분당제생병원 리브엘 종합검진센터는 지난해 7월 신관으로 확장 이전한 후 최신 장비·시설을 갖추고 고객 맞춤형 종합건강검진을 시행하고 있다.

 

국가검진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오후 검진을 시행하여 진료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또한, 암 등 중증질환의 이상소견 진단 시 진료과와 전문센터에 신속하게 연결하여 빠른 진료와 치료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어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10 [09:53]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