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0 [10:06]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청년 재창업 7개 팀에 사업화 자금 1억500만 원 지원
창업 프레젠테이션 대회서 ‘펫헬스케어 플랫폼 버디닥’ 대상...
 
박용배기자
 

성남시는 창업 실패자의 재기를 돕는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을 추진 중인 가운데 7개 팀(총 27명)이 참가한 창업 프레젠테이션(PT) 대회를 열어 총 1억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전날 오후 1시 성남글로벌융합센터(수정구 달래내로 46) 1층 다목적홀에서 열린 해당 대회에서 대상을 받은 사업 아이템은 ㈜버디랩스의 ‘펫헬스케어 플랫폼 버디닥’이다.

▲ 성남시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 프레젠테이션(PT) 대회 수상자들.  © 시사&스포츠

 

이 사업 아이템은 반려동물의 건강 데이터를 한곳에서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멘토링 등을 통해 사업 아이템이 단순 반려동물 알레르기 간편 검사 키트에서 펫헬스케어로 확장되면서 아이템이 고도화되고 시장이 넓어졌다는 평가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

 

시는 대상 수상자인 ㈜버디랩스 대표 김민재(남, 37세) 씨에게 3,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줬다.

 

최우수상은 리틀모어의 ‘인공지능(AI) 기반 시니어 대상 맞춤형 식단 및 영양제 추천 서비스’가 받았으며, 2,000만 원이 지급됐다.

 

우수상은 ㈜클로토의 ‘실시간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가 선정돼 1,5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했다.

 

나머지 ▲티쳐나우의 ‘AI 기반 수요자 중심 틈새 과외 플랫폼’ ▲쉐프테이블의 ‘쉐프의 시그니처 메뉴를 이용한 프리미엄 밀키트 판매 플랫폼’ ▲베어커하우스의 ‘초보 판매자도 쉽게 쓸 수 있는 AI 셀러 서비스’ ▲㈜크램의 ‘다양한 운동의 맞춤형 스포츠 솔루션 서비스’ 등 4개 팀의 아이템에는 각각 1,000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전달했다.

 

이날 대회에 참가한 이들은 앞선 2월 공모로 선정돼 최근 4개월간 성남시가 매칭해 준 분야별 전문가의 멘토링, 창업 교육과 네트워킹을 지원받았다.

 

시 관계자는 “참여 청년들의 사업 아이템이나 발표 능력은 수준급이었다”면서 “사업화 자금이 유용하게 쓰여 사업가로 다시 일어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을 받은 청년 대표 김민재 씨는 “청년 재창업 지원사업에 참여한 것만으로 사업적으로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뜻밖에 대상까지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05 [11:20]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