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0 [10:06]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출범
체육도지사 김동연, “경기 북부발전을 위한 중요한 일 중에 하나 이뤄져”...의정부종합운동장 내 사무실 개소, 경기 북부지역 체육진흥과 남‧북부 균형발전 견인 기대...
 
변건석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3일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이하 북부지원센터) 출범을 축하하며 “경기남부와북부의 격차를 좁히는 것이 도정 방향인데 오랫동안 가지고 있었던 염원을 달성했다”라고 말했다.

 

김동연 지사는 이날 오전 의정부시합운동장에 진행된 출범식에 참석해 “우리가 목표하는 바는 경기 북부의 발전과, 이를 위한 규제 완화, 인프라 확충, 투자 확충 같은 것”이라며 “오늘 북부지원센터가 의정부에 문을 연 것은경기 북부발전을 위한 중요한 일 중의 하나가 이뤄진 것이다”라고 말했다.

▲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 출범.  © 시사&스포츠

 

이어 “북부지원센터가 북부에 계신 많은 주민과 체육인에게 아주 좋은 지원과 기반을 만들어 줄 것으로 생각한다.”라면서 “체육은 마음을 담는 그릇이다.

 

어지러운 세상 속에서 건전하고 제대로 된 정신을 잡는 몸과 체력을 만드는 체육의 중흥이야말로 대한민국 발전의 커다란 전기를 만드는 기회가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체육회·경기도장애인체육회 북부지원센터는 경기 북부 체육행정을 전담할 예정이다.

 

의정부시종합운동장 2층에 위치한 북부지원센터는 경기 북부 체육행정의 거점으로 ▲ 북부지역특화사업 발굴을 통한 북부 체육 활성화 ▲ 북부지역 체육시설 확충 및 전담사업 추진을 통한 북부 도민 체육참여 기회 확대 ▲북부지역 체육 단체(시군·종목) 네트워크 구축 등 경기 남‧북부 체육 균형발전을 견인하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04 [09:47]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