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5 [09:23]
의료/환경/봉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분당제생병원, 로봇 수술 장비 관련 모로코 마라케시 군 병원 외과 의사 방문
 
변건석기자
 

분당제생병원(병원장 나화엽)은 지난 26일 모로코 마라케시 군 병원(Military Hospital Mosque Marrahech)의 외과 수술 전문의 3명이 수술 로봇 관련하여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손정환 진료부장(비뇨의학과 전문의)은 최근 병원 수술실에 설치된 미래컴퍼니의 레보아이 수술 로봇에 대하여, 도입 과정과 교육에 관련된 노하우를 공유하였다.

▲ 손정환 분당제생병원 진료부장이 모로코 마라케시 군 병원 관계자들과 로봇 수술 도입과 교육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  © 시사&스포츠

 

외과, 산부인과, 비뇨의학과 전문의로 구성된 모로코군 병원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수술 로봇인 레보아이의 특장점인 정밀한 수술, 최소 침습과 감염 관리, 운용 편리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모로코 마라케시 지역에 있는 마라케시 군 병원은 436병상 규모의 중견 병원으로 연간 복강경 내시경을 400례 이상 수술하며, 이번에 방문한 의료진도 월 수술 평균 케이스는 10~30건이라고 말했다.

▲ 분당제생병원, 로봇 수술 장비 관련 모로코 마라케시 군 병원 외과 의사 방문.  © 시사&스포츠

 

한편, 미래컴퍼니는 지난해 12월 모로코 국립병원인 아가디르 대학 병원(Agadir University Hospital Center)에 수술 로봇' 레보아이'(Revo-i')를 공급하였다.

 

마라케시 시는 모로코의 고도 중 하나이며 메디나(구도심)는 전체가 유네스코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29 [14:59]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