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0 [10:06]
인터뷰/인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고 23>십이간지 12띠에 대해서...!
★닭띠(酉年生)★(乙酉, 丁酉, 己酉, 辛酉, 癸酉생)...
 
변건석기자
 

★닭띠(酉年生)★(乙酉, 丁酉, 己酉, 辛酉, 癸酉생)

 

#성격과 운세

 

닭띠의 성격은 이해심이 많고 앞일을 꿰뚫어 보는 안목이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면 일찌감치 포기해버려 필요 이상의 고생을 회피하며 가능한 한 편하게 살고 싶어 한다.

 

일반적으로 일에 대한 의욕이 적고 자기 위주로 생활하려 하며 남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이 부족하다.

 

끈기가 부족하기 때문에 기회가 찾아와도 땀을 흘리지 않고 이익을 챙기려다 오히려 손해

▲ 천지 청연.     ©시사&스포츠

를 보는 경우도 있다.

 

겉으로는 얌전해 보여도 내심으로는 투쟁심이 가득 차 있어서 라이벌과 맞설 수 있는 기회만 엿보는 것도 특징이라고 말할 수 있다.

 

원래 닭띠는 강한 운세를 타고 낫기 때문에 타성에 이끌리지 않고 한 가지 일만 꾸준히 밀고 나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맞이할 수 있다.

 

#직업운

 

적성에 맞는 직업은 홍보부, 출판 관계, 강사, 금융업, 음식점, 치과의사, 화가, 음악가, 약사 등이다.

 

설득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앉아서 활동하는 일보다 외부에서 활동하는 일이 적성에 맞는다.

 

<첫인상에서 호감을 얻기 위해> 

 

빈정거리는 말투는 삼가할 것. 책임감 있는 사람이라는 모습을 지나치게 부각하려 하면 오히려 손해를 보게 된다.


있는 그대로 꾸밈없이 사람을 대하도록 노력할 것. 본성은 정직하지만 말투가 좋지 않기 대문에 농담인지 진담인지 확실히 알 수 없게 만드는 것이 흠이다. 말투를 고치도록 할 것.

 

#연에 인성이 들었으니 몸에 흉을 남기고 절친이 피해 가도다.


#만약 신병이 없으면 산중에 작승 하리라.


#또 조화가 있으니 혹 장인(공장)도 하리다.


#평생에 숨은 근심을 곁의 사람이 어찌 알리요.


#어려서 질병이 없으면 수족에 흠이 있도다.


#다시 정리해 보면 닭띠는 다른 띠에 비해 재앙이 많은 편이다.

 

대체로 직선적인 성격이며 무엇을 신중하게 생각하지 않고 처리하기 때문에 머리를 쓰는 직업은 맞지 않다.


고집이 세고 성급하며 대체로 불면증에 시달리기도 한다. 어떤 이는 종교적으로 깊이 심취하기도 한다. 꿈의 적중률이 높고 예지력이 뛰어나 앞일을 잘 예측한다.


초능력자가 되기 쉽고 만약 신앙과 종교적으로 오는 능력 같은 것을 느끼게 되며 타 직종을 불허하며 원래 초능력자, 도가, 무당에게 닭띠가 많다.

 

#신과 대화하는 능력이 닭띠가 가장 뛰어나다고 한다.

 
신병에 시달려 보기도 하며 원인 모를 병에 고생하기도 한다. 재주가 많고 오기와 고집이 세다. 직업전환을 자주 하면 그만큼 성공이 더디다.

 
일생 아무 탈 없이 지내려면 관록을 먹거나 군경 공무원 아니면 의사 등이 적격이다. 개인 사업인 자유업을 하면 신경쇠약에 걸릴 우려가 있고 몸이 고달프고 아프다.


酉생의 사주 내에 혹시 戊亥가 있거나 亥未 또는 戊亥未가 있으면 반드시 보살을 모시거나 불상을 모시고 사는 신자다.

 

#닭띠생의 능력자는 다른 띠의 능력자보다 예지력이 더욱 정확하고 조상들이 돌봐주어 잘 된다고 한다.


골격이 크고 목젖이 나온 닭띠는 명예와 명성 재물운이 좋고 골격이 작고 부드럽고 목젖이 없는 사람은 신경질적이고 표독한 면이 있고 남을 괴롭힐 때 쾌감을 느낀다고 한다 .


남의 충고와 조언은 들으려고 하지 않는다. 단 자기가 믿는 사람은 끝까지 믿는다. 

 

#닭띠 중에 어떤 이는 전연 다르게 살아가는데 성격만은 역시 괴팍하다.


골격이 큰 사람일 경우에는 활발하고 개방적이며 사람들과 교제도 많고 일에 임하여도 꼼꼼하고 재주가 있다.


명예를 중히 여기고 의를 지키면 매우 길하다.


그러나 만약 약간의 자기 재주만 믿고 허황한 욕심을 부리거나 변덕스러우면 다 된 밥에 재 뿌린 격이 된다.


무슨 일이든 처음 시작할 때는 열과 성의를 다하지만 일이 까다로워지면 열의가 식고 권태나 짜증이 나고 도중하차나 용두사미가 된다.


그러나 크게 이루는 사람도 있고 만남을 극복하는 끈기 있는 사람도 많은 것이 닭띠이다.


다른 띠에 비해 개성이 조금씩 다르다고 생각하면 된다.

 

#닭띠는 직장, 사업을 막론하고 성공과 실패의 굴곡이 심하니 성공할 때 미리 실패를 염두에 두고 직장과 사업장에서 착실하게 자기관리를 해야 할 것이다.


대인 관계를 더욱 염두에 두어라.


그리고 여유가 생긴다고 해서 사치와 허영, 낭비, 방탕하면 반드시 후회할 일이 오게 되니 꼭 이 점을 명심하고 저축에 힘써야 한다.

 

#닭띠는 亥년에 삼재가 들어와 子, 丑년까지 머물렀다 나간다.


이 기간이 삼재이다.


닭띠는 용띠와 육합이 되고, 뱀띠 소띠와는 삼합이 되고, 범띠와는 원진살, 토끼는 충살, 쥐띠는 파살, 개띠는 해살이 된다.

 

월별로는 음력 칠월, 오월이 팔패살이요, 망신살도 칠월에 들어온다. 매사 조심해야 한다.


삼재란 나쁘다고만 볼 수 없다.


어떤 이는 더욱 잘 된다고 하니 인간의 사주팔자는 고칠 수도 없지만, 운명이란 얼마든지 고칠 수 있다.


자기 변화, 노력, 정성, 용기만 믿음만 있다면 얼마든지 가능하고 개운할 수 있다.


삼재는 달리는 말에 비유하니 힘껏 뛰고 있는 말에게 채찍을 가하면 그 말은 쓰러지고 말 것이다.


그러나 달리는 말을 달래면서 고삐를 늦춰 휴식을 취하게 하면 그 말은 다시 뛸 기력이 생기고 쓰러지지 않는다.


이렇게 생각하고 지혜롭게 생활하면 삼재가 나쁘다고 볼 수 없다. 그러나 대개는 삼재가 위험하고 불길하다는 것이 사실이다.


이때 이 기간에는 무리하게 하지 말 것이며 신규 사업, 확장, 이동 변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닭띠는 寅이 겁살, 卯는 재살, 辰은 천살, 巳는 지살, 午는 연살, 未는 월살, 申은 망신살, 酉는 장성살, 戊는 반안살, 亥는 역마살, 子는 육해살, 丑은 화개살이 된다.

 

#劫殺(겁살)

 

닭띠생에게 범띠생(劫殺)의 자녀가 태어나면 그 자녀가 태어난 후부터 집안이 몰락하고 우환이 생긴다고 하며 그 자녀는 병약하거나 불구가 되기 쉽고 또한 방탕하고 말썽을 피운다고 한다.


닭띠생에게 첫아들이 범띠생일 경우 그의 남동생은 태어나기 힘들고 또 닭띠생의 자녀가 첫 딸일 경우 그의 동생들은 여동생만 둔다고 한다.


만약 닭띠생끼리 부부에게 또다시 닭띠생(將星殺)의 자녀를 두면 그 자녀가 출생한 후부터 집안이 망하고 그 자녀는 병약하거나 불구, 저능아가 되기 쉽다고 하며 심하면 부부 이별 돌발 사고 등이 생긴다고 한다.

 

#災殺(재살)

 

닭띠생에게 토끼생(災殺)의 자녀가 태어나면 그 자녀가 똑똑하지 못하더라도 부모 사업을 물려받거나 유산을 상속받게 된다고 한다.


만약 닭띠생이 처가나 시가집 식구 중에 나를 시기하고 헐뜯는 자는 토끼생 이라고 한다.


토끼띠생은 닭띠생을 너무나 사랑한 나머지 사랑이 증오로 변해서 적이 되었다고 한다.


남을 부추겨 나에게 시비를 걸게 하는 사람도 토끼 생이 분명하다고 하며 닭띠생은 토끼띠생을 이런 데 이용하면 좋다고 한다.


만약 닭띠생이 무슨 일을 도모하고자 할 때 토끼띠생을 이용하면 순조롭게 풀린다.

 

#天殺(천살)

 

닭띠생의 자녀 중에 용띠생(天殺)이 있다면 그 자녀에게 사업을 물려주거나 상속을 물려주면 이루지 못하고 탕진해 버린다고 하며 아무리 많은 자금을 투자해줘도 결국 파산해 버리고 가정을 몰락시킨다고 하니 다시 생각해 봐야 할 것이다.


또 닭띠생은 용띠생과 동업을 하지 마라. 결국 파산하고 만다.


닭띠생은 용띠생에게 돈을 빌려주면 돈 받기가 힘들며 책임을 져야 한다고 한다.


닭띠생은 辰의 방향(동남쪽)에 종교 물을 걸어두지 마라.


사업이 안 되고 가정 우환이 생긴다고 한다.


만약 종교 물을 걸어두었다면 즉시 걷어 내야 한다.


닭띠생에게 辰의 방향은 조상신이 들어오는 방위이니 만약 종교 물을 걸어두면 조상신을 들어오지 못하도록 배척하고 막아버리는 행위가 된다.


술과 고기를 준비하여 잘못을 빌고 기도하면 가정에 우환이 없어지고 사업가는 사업이 잘된다고 한다.


또한, 닭띠생의 학생은 辰의 방향으로 책상을 두고 공부를 하면 정신 집중이 잘되고 우등생이 되며 시험에 합격한다고 한다.


그와 반대로 반안살 방향인 戊의 방향(서북쪽)으로 책상을 두고 공부하면 잡념이 많이 생기고 집중이 안 되며 열등생이 된다고 한다.

 

#地殺(지살)

 

닭띠생의 자녀 중에 뱀띠생(地殺)이 있으면 그 자녀는 부모 곁을 떠나 타향에서 살기 쉽고 일찍부터 헤어지는 예가 많다고 한다.


닭띠생과 뱀띠생은 뜻이 맞고 좋으나 깊은 정을 주기는 힘들다고 한다.

 

#年殺(연살)

 

닭띠생에게 말띠생(年殺)의 자녀가 있다면 그 자녀는 성장 도중 일찍 이성을 알아 주색과 방탕으로 부모 속을 썩이다가 개과 천선 하여 종내는 부모를 위하여 헌신적이고 궂은일을 도 맡아 하며 효도한다고 한다.


닭띠생이 집안일이나 궂은 일(관혼상제)등을 다해 남의 도움이 필요할 때는 말띠생을 택하면 깨끗하게 처리해 준다고 한다.


닭띠생의 궂은일에 친척 중에서도 유난히 관심을 보이고 도와주는 사람은 말띠생이 분명하다고 한다.

 

#月殺(월살)

 

닭띠생이 양띠생(月殺)과 결혼하면 남자는 처가 덕 여자는 시가 덕을 본다고 한다.

 
닭띠생이 양띠생의 애인을 두면 그 애인에게 도움을 받는다고 한다.


닭띠생이 말띠생의 자녀를 두면 그 자녀가 출생한 후로 집안이 개운되고 발복된다고 한다.


닭띠생이 급한 지급이 필요할 때는 양띠생에게 부탁하면 반드시 들어 준다고 한다.

 

#亡身殺(망신살)

 

닭띠생이 원숭이띠생(亡身殺)의 자녀를 두면 그 자녀는 크면서 부모 속을 썩이거나 사생아가 될 수 있고 대부분 불치병에 시달리고 패륜아이며 가문을 더럽히는 문제아가 될 수 있다고 한다.


닭띠생의 기혼자가 원숭이띠생과 연애를 하면 반드시 비밀이 폭로되어 대중 앞에 망신당한다고 한다.


닭띠생의 첫사랑은 원숭이띠생과 용띠생이 분명한데 이루기 힘들다고 한다.

 

#將星殺(장성살)

 

닭띠생이 닭띠생(將星殺)의 자녀를 두게 되면 가난하게 살던 집안은 그 아이 출생 시 부터 집안이 발복되고 개운이 된다고 한다.


닭띠생이 중병이 걸려 사경을 헤맬 때 닭띠생의 의사에게 치료를 받으면 반드시 소생한다고 한다.


또 닭띠생은 酉의 방향(서쪽)에서 병원을 찾아야 한다.


닭띠생이 관제, 구설로 입건 되었을 때 법조인이 필요하다면 닭띠생의 법조인에게 부탁하면 순조롭게 해결된다고 한다.

 

#攀鞍殺(반안살)

 

닭띠생이 사업상 핵심 인물을 두고자 할 때 개띠생(攀鞍殺)을 선택하면 반드시 닭띠생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따른다고 한다.


닭띠생이 귀중한 물건을 맡기거나 비밀을 말해도 지켜줄 사람은 개띠생이 분명하다고 한다.


닭띠생이 잠을 자는 방향은 戌의 방향(서북쪽)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사업이 잘되고 건강해진다고 한다.


닭띠생에게 혼처가 생기지 않으면 戌의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멀지 않아 좋은 혼처가 생긴다고 한다.


닭띠생의 학생이 잠잘 때 머리를 戌의 방향으로 향해 잠을 자면 우등생이 되고 시험 합격이 순조롭다고 한다.

 

#驛馬殺(역마살)

 

닭띠생에게 돼지띠생(驛馬殺)의 자녀가 태어나면 키우기가 힘드나 훗날 반드시 필요한 사람이 된다고 한다.


닭띠생의 조상 중에 돼지띠생의 조상이 있다면 그 조상이 집안을 세운 분이라고 한다.

 

#六害殺(육해살)

 

닭띠생에게 쥐띠생(六害殺)의 자녀는 효자임이 분명하다고 한다.


부모의 임종을 지켜보는 자녀는 쥐띠생의 자녀가 되며 그 자녀는 종교적으로 살아가기도 하며 신앙심이 아주 돈독하다고 한다.


닭띠생인 어미가 쥐띠생의 자녀를 출산할 때 몹시 위험하여 난산일 경우가 많고 심하면 자식두고 죽는다는 옛말이 있다.


#華蓋殺(화개살)

 

닭띠생에게 소띠생(華蓋殺)의 자녀는 기울어진 집안을 바로 일으켜 세우려고 노력하는 자녀가 된다.


장남이 아닐지라도 장남 행세를 하는데 대부분 그 자녀는 가난하게 살아간다고 한다.


이유는 집안 사정에 표나지 않은 돈을 쓰며 저축을 하지 않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닭띠생에게 소띠생의 자녀가 있으면 부모가 이혼하여 헤어져 있더라도 언젠가는 재회하는 사람들이다.


닭띠생에게 소띠생은 재생살, 회복살 등을 의미한다.


닭띠생이 가정 불화나 또는 여러가지 사건에 합의, 화해, 타협, 등을 하고자 할 때 소띠생을 이용하면 순조롭게 해결된다.


닭띠생에게 소띠생은 훌륭한 상담자, 해결사가 되는 것이다.

 

#.궁금해 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운이 어떤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청연(淸緣) 010.8193.5025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12 [10:24]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