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23 [12:30]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계일 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 전달
“의용소방대 순찰차 보강으로 각종 재난현장 출동 및 안전문화 확산 활동에 기동력 확보”...
 
변건석기자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안계일 위원장(국민의 힘, 성남 7)은 4일 분당소방서서현 119안전센터에서 개최된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 전달식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계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장을 비롯해 이서영 의원, 분당소방서 한용우 남성연합회장, 엄수현 여성연합회장 등 소방서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막식, 차량 열쇠 전달식 순으로 진행됐다.

▲ 안계일 도의원,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 전달.  © 시사&스포츠

 

안계일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묵묵히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시는 의용소방대원들의 희생과 봉사정신 덕분에 지역 주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으며, 그간의 노고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지난해 의용소방대연합회 차량 지원 예산을 확보하였고, 그 노력의 결실로 오늘 전달식을 할 수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의 자부심과 긍지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안전행정위원회에서 의용소방대원의 전문역량 강화 및 조직 활성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의용소방대 순찰차량은 2024년식 카니발 차량으로 도내 36개 소방서에 각 1대씩 전달 되었으며, 이번 순찰 차량 보강으로 의용소방대는 각종 재난현장출동뿐만 아니라 화재 예방 활동 시 신속한 기동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는 5개 대 139명의 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 업무를보조하고, 화재예방 캠페인 및피해복구 지원 활동과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의안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5 [11:16]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