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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국제 게임산업 콘퍼런스 성공리 완료
온·오프라인 통해 1,500명 참가...
 
변건석기자
 

대한민국 게임 인을 위한 콘퍼런스인 ‘2024 국제 게임산업 콘퍼런스 with INDIE CRAFT’가 양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약 1,500여 명이 넘는 참관객이 참여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개최했다.

 

성남시(시장 신상진)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 한국 모바일 게임협회(회장 황성익)가 공동주관 하는 ‘2024 인디 크래프트’의 목적으로 진행된 [2024 국제 게임산업 콘퍼런스 with INDIE CRAFT]는 5월 30일(목)~31일(금) 이틀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총 17명의 게임산업 전문가와 함께 명강연을 진행했다.

 

이틀 동안 약 1,500여 명의 게임 인들이 콘퍼런스를 찾아 새로운 게임 분야 콘퍼런스를 기대하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는 호평을 받았다.

 

▲ 2024 국제 게임산업 콘퍼런스에서 이의준 원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시사&스포츠

 

30일 오프닝 무대에서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대한민국 게임개발에 능력 있는 분들이 다 모인 뜻깊은 자리에 함께 해서 기쁘다. 성남은 게임과 관련된 여러 기업이 많고 관내 게임교육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며, 앞서나가는 도시로 앞으로 인디 크래프트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디게임 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서 공준식 대표는 [콘텐츠 공급 과잉 시대, 글로벌 모바일 게임의 위기와 기회는?] 이라는 강연을 통해 “게임개발자들의 경쟁상태가 더는 서로가 아닌 유튜브, 인스타그램 같은 숏폼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게임개발자들이 새롭고 독특한 게임성을 갖춤과 동시에 트렌드에 맞는 게임을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31일 강연에선 Web3(웹 3)에 대한 강연들이 관심을 받았다. 퍼플레이 정재훈 CSO, 세븐라인랩스 김현 대표가 강조한 웹 3 기반 콘텐츠들의 성장 가능성을 다시 한번 짚어보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황성익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장은 소감을 통해 이번 콘퍼런스는 인디게임 개발자뿐 아니라 대한민국 게임 인을 위한 컨셉이었고 또한, 게임산업계 모두가 되짚어 볼 새로운 주제 의식들이 많이 언급된 만큼, 인디 크래프트도 성장하는 게임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2024 국제 게임산업 콘퍼런스 성공리 완료.  © 시사&스포츠

 

‘2024 인디 크래프트’는 앞으로 선정개발사들을 위한 멘토링 데이 및 각종 사업화 지원과 더불어 9월 진행하는 오프라인 전시행사 ‘GXG with INDIE CRAFT’ 등 인디게임 개발자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이 마련된다.

 

‘2024 인디 크래프트’에 대한 소식은 인디 크래프트 공식 홈페이지와 성남산업진흥원, 그리고 한국모바일게임협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 Tel : 031-782-3095, Email : jhlee01@snip.or.kr ☎ Tel : 070-8680-6477, Email : indiecraft@k-mga.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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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2024/06/02 [09:40]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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