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19 [09:36]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청년 함께 달리기 프로그램’ 총 25회 운영
탄천 야탑교~이매교 구간…자연스러운 만남과 교류의 장 펼쳐져...
 
김경숙기자
 

성남시는 오는 11월 7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성남종합운동장과 탄천 일대에서 ‘청년 함께 달리기 모임(러닝 크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청년들의 건강하고 활기찬 여가문화 생활 지원을 위해 성남시 청년지원센터(신흥역)가 총 25회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 성남시 야탑교~이매교 구간 함께 달리고 있는 청년들.  © 시사&스포츠

 

매달 1주 차 목요일엔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성남시 육상연맹 소속 강사(2명)가 달리기 자세와 호흡법 등 기본기에 관한 강습한 후 트랙을 도는 방식으로 달리기 모임을 진행한다.

 

이어 2·3·4주 차 목요일엔 탄천 야탑교 지점부터 이매교 지점까지 왕복 5㎞ 구간을 달린다.

 

달리기 모임 날, 청년지원센터 매니저(2명)는 물, 음료, 응급 의약품이 든 구급상자 등을 준비한다.

▲ 성남종합운동장에서 성남시 육상연맹 소속 강사와 함께하는 러닝 기본기 강습.  © 시사&스포츠

 

이 프로그램은 거주지가 성남이거나 지역 내 기업체, 또는 학교에 다니는 19~34세 청년이 참여할 수 있다.

 

상시 모집하며, 신청은 성남시 청년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070-4908-2094)로 하면 된다. 회차별 인원수 제한은 없다.

 

시 관계자는 “함께 달리기를 통해 청년들의 자연스러운 만남과 교류의 장이 펼쳐져 일상에 활력과 즐거움을 느끼게 될 것”이라면서 “청년들의 다양한 취미와 관심사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다각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29 [10:21]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