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2.06 [13:16]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동연 도지사,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최우수(SA) 등급 획득
“22년 약속 대상 수상”, 23년 공약 실천계획 SA 등급에 이어 3년 연속 공약 관련 최우수 평가...
 
변건석기자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평가 결과 공약을 가장 잘 이행하고 있는 광역자치단체장에 선정됐다.

 

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 8기 전국 시·도지사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 결과에 따르면 김 지사는 최우수등급인 SA 등급을 받았다.

 

김 지사는 2022년 ‘매니페스토 약속 대상’ 선거공약 분야에서 최우수상 수상, 지난해 ‘공약

▲ 김동연 경기도지사.     ©시사&스포츠

실천계획 평가’ SA 등급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공약 관련 최우수평가를 받게 됐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단은 지난 2월부터 전국 시도 단체장 공약을 대상으로 2023년 12월 말 기준 ▲공약 이행 완료 ▲2023년 공약 목표 달성도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 일치도 분야 등 5개 분야에 대해평가하고 평가 결과를 SA부터 F등급까지 6개 등급으로 분류했다.

 

김 지사는 이 가운데 공약 이행 완료, 주민 소통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평가에서 SA 등급을 획득했다.

 

경기도와 함께 SA 등급을 받은 광역지자체는 서울, 부산, 광주, 충남, 전남, 경북, 경남, 제주 등 9곳이다.

 

도는 민선 8기 전체 공약 중 35.59%를 이행하며 공약 이행 완료율이 전국 시도 평균치(27.44%)를 크게 상회했으며, 임기 내 계획 대비 재정확보율이 54.59%로 전국 시도 중 가장 많이 공약 재정을 확보하는 등 공약 이행 완료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경기도 누리집에 공약 이행 현황을 정기적으로 공개하고, 도지사 공약 관리 규정에 따라 공약 평가 과정에 주민 참여를 보장하는 제도를 마련하는등 주민 소통 분야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얻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해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를 민선 8기 비전으로 삼아 9대 분야 295개 공약을 확정하고 공약을 추진하고 있다.

 

김동연 지사는 “도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은 도정의 가장 중요한 원칙이자가치”라며 “남은 임기 동안에도 성실히 공약을 이행해 1,400만 도민 모두에게기회가 넘치는 경기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08 [09:06]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