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5.14 [09:09]
인터뷰/인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고 20>“다락 多樂” 십이간지 12띠에 대해서...!
★말띠(午年生)★(甲午, 丙午, 戊午, 庚午, 壬午생)...
 
변건석기자
 

십이간지 12띠에 대해서...!

 

★말띠(午年生)★(甲午, 丙午, 戊午, 庚午, 壬午생)

 

#.성격과 운세

 

말띠의 성격은 명랑하고  행동이 재빠르며 여러 가지 문제를 담담히 처리해 나간 것이 특징이다. 비밀을 싫어하고 마음을 터놓고 교제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폭넓은 분야의 친구를 사귀지만 사람 좋고 정 많은 성격 때문에 손해를 보는 경우도 많다. 자기의 역량을 잘 간파하고 행동하지 않으면 뜻밖의 일로 책임을 전가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할 것.

 
신중하게 처신한다면 반드시 확고한 지위와 명예를 얻을 수 있다. 일을 시작 할 때는 치밀한 계획을 세웠다가도 막상 일을 시작하게 되면 갑자기 마음이 바뀌어 아이디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으니까 늘 마음을 긴장시키고 자기의 역량을 생각하며 경험을 바탕으로 일을 처리하도록 할 것.

 

#.직업운

 

적성에 맞는 직업은 무역업, 해운업, 음식업, 예능 관계, 법률가, 보험업, 화장품 가게, 미

▲ 천지 청연.     ©시사&스포츠

용실, 안과의사, 인쇄업, 목장경영 등이다.

 

열심히 노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말띠인 사람들은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쉽게 지치는 경우가 많다. “참을성을 기르도록”

 

<첫인상에서 호감을 얻기 위해> 

 

많은 경험을 쌓아온 산전수전 다 겪은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면 대인 관계에서 실패를 초래하게 된다. 한 가지 일만을 꾸준히 계속해 왔다는 인상을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천성적으로 타고난 밝은 성격은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할 것.

 

#.타인이 도와주니 매사가 뜻과 같도다. 

 

#.십칠 팔 세에는 혼인 수로다.

 

#.이십 칠팔 세에는 소복 입을 수로다.

 

#.연이어 만남을 만들지 마라. 도리어 몸에 이롭지 못하다.

 

#.이 내용을 다시 정리해 보면 위인이 조숙하고 분주, 다사 해야 재물을 모으고 행복한 명이 된다.

 

#.대체로 솔직한 성격과 활달하고 인정 또한 많으며 곳곳에 벗이 많다.

 

#.말띠생은 개인적으로 사업이나 상업을 하면 출세가 더디다.

 

#.타인과 동업함이 출셋길이 빠르고 만인을 통솔할 수 있다.

 

#.대체로 활동적이며 빨리 뜨거워지고 쉽게 식는다.

 

#.끈기가 부족하며 매사 모든 일을 쉽게 처리 하려고 한다.

 

#.사람을 믿지 못하고 의심부터 하게 되며 비밀을 간직하지 못하고 폭로해 버리는 경향이 많다.

 

#.포부는 대단히 크고 강하다.

 

#.남자다운 기질이 다른 띠에 비해 더욱 강하다.

 

#.직업적으로는 무엇이든 해낼 수 있는 정력 파이며 물과 인연이 깊어서 유흥업소나 호텔 등 숙박업도 좋다.

 

#.내심은 강하지 못하여 눈물이 많고 겁도 많은 편이다.

 

#.사치를 좋아하고 유행에 민감하여 돈 씀씀이가 헤프다.

 

#.가진 것이 없어도 기죽기 싫어해 있는 체를 잘하며 타인과 교제도 능숙하지만 진심을 주는 일이 적다.

 

#.남과 사귀기도 잘하고 헤어지는 일도 쉽게 한다. 일생 굴곡이 심하여 운이 좋을 때는 무슨 일이든 안 되는 일이 없고 운이 나쁠 때는 각종 재앙이 닥친다.

 

#.그러나 극한 가운데 쉽게 해결되기도 한다.

 

#.말띠생은 대체로 큰 어려움 없이 의식 문제가 해결된다.

 

#.생각하지 못한 귀인이 도움이 된다.

 

#.반길 반 흉하여 초년이 부유했으면 중년부터 흉 운이 오고 초년이 흉하면 중년부터 발복된다.

 

#.말띠는 申, 酉, 戊 년에 삼재가 되고 월별로는 시월과 십이월이 팔패살이 되며 사 월에는 망신살이 된다. 이런 해와 월은 특별히 조심해야 한다.

 

#.특히 삼재 기간에는 이런 월을 더욱 조심해야 한다.

 

#.삼재는 꼭 나쁘다고 할 수 없고 대체로 흉한 것은 사실이다.

 

#.삼재 기간엔 사업확장, 변동은 하지 않는 게 좋다.

 

#.무리하게 진행하면 반드시 크게 실패한다.

 

#.인간은 누구에게나 삼재가 있다.

 

#.십이 년을 기준으로 해서 9년간은 평화로운 해가 되고 나머지 삼 년은 흉한데 이때가 삼재라 한다. 삼재는 휴식하는 기간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말띠생은 양띠생과 육합이 되고 범띠, 개띠와는 삼합이 되고 소띠와는 원진 살이 되고 쥐띠 토끼띠와는 서로 충하고 파한다.

 

★.말띠생이 돼지띠(劫殺)의 자녀를 두면 집안일이 꼬이고 가정이 몰락된다. 또 말띠생의 자녀가 돼지띠생으로서 남자아이일 경우 그 아이의 남동생은 태어나기 힘들고 만약 돼지띠의 자녀가 딸일 경우 그의 동생은 여동생이 많고 말띠생은 돼지띠의 자녀를 두면 대체로 그 아래로 터울을 팔지 않는다고 한다.


말띠생이 亥 년이 되면 빼앗기는 것이 많고 미혼자일 경우 혼담 결혼설이 있으나 대개 강제에 의한 결혼 가능성이 크다고 한다.


쥐띠생(災殺)의 자녀를 두면 그 자녀가 똑똑하지 못하여도 부모의 사업이나 유산 등을 물려받는다고 한다.

 

또한, 말띠생의 처가나 시가집 식구 중에 유난이 나를 미워하고 헐뜯는 사람은 쥐띠생이 분명하다고 하며 남을 부추겨서 시비를 걸게 하는 사람도 쥐띠생이 분명하다고 한다.

 

말띠생에게 쥐띠생은 시한폭탄 같은 존재다. 사랑이 지나쳐 시기 질투로 변한다.

 

만약 말띠생이 뭔가 본인이 해결할 수 없는 일이 생겼을 때나 취직이나 입찰 등의 제반사를 도모하고자 할 때는 쥐띠생을 이용하라.

 

말띠생이 쥐띠생의 자녀를 두게 되면 부모 유산을 탕진한다.


소띠생(天殺)의 자녀가 아무리 똑똑하다 해도 부모 사업을 넘겨주거나 사업자금을 도와주면 결국 이루지 못하고 파산하고 만다.


또한. 말띠생은 소띠생과 동업을 하게 되면 성공할 수 없다. 결국 파산하고 소띠생으로 인한 채무까지 책임져야 한다.

 
말띠생은 丑의 방향에다 종교 물을 걸어 두지 말라. 말띠생의 조상신이 들어오는 방향은 丑의 방향이다.


만약 丑의 방향(북동쪽)에다 종교 물을 걸어 두면 조상신을 들어오지 못하도록 배척하는 행위가 되니 큰 죄를 짓는 것과 같다.


사업을 하는 말띠생이 사업이 잘 안 되고 집안에 우환이 생기면 이는 반드시 丑에 방향에 종교 물이 걸려 있거나 붙어 있다.


이때는 즉시 종교 물을 걷어내고 술과 고기를 준비하여 조상신께 잘못을 빌면 사업이 잘되고 가정이 평화로워진다.


말띠생의 학생은 丑의 방향으로 책상을 두고 공부하면 정신집중이  잘되고 우등생이 되며 시험 합격의 영광이 많아진다.


그와 반대로 未 방향(남서쪽)으로 책상을 두고 공부하면 정신집중이 안 되고 공부도 방해와 막힘이 많고 열등생이 되어 낙제의 쓰라림이 많다고 한다.


말띠생에게 범띠생(地殺)의 자녀는 부모와 함께 살지 못하고 일찍부터 떨어져 살게 된다. 멀리 외국 유학까지 간다.


말띠생과 범띠생과는 깊은 정을 나누지 못한다. 친해 보려고 노력을 해도 거리감이 생긴다.


말띠생에게 寅년이 되면 멀리 출장 갈 일이 생긴다고 한다. 말띠생에게 토끼생(年殺)의 자녀가 있다면 그 자녀는 부모님을 위하여 무슨 일이든 가리지 않고 궂은일을 도맡아 처리하는 효자가 된다.

 

말띠생이 관혼상제 등으로 남의 도움이 필요할 때 토끼생을 선택하면 토끼띠생은 말띠생을 위하여 헌신적으로 봉사하며 매사 깨끗이 처리해 준다. 친척 중에 서로 나의 궂은 일을 성의껏 도와주고 관심을 보이는 사람은 토끼띠생이 분명하다.

 

말띠생이 개띠생(月殺)과 결혼하면 처가나 시가집의 원조를 받는다고 한다.

 

또한, 말띠생이 용띠생과 사랑을 하면 애인의 덕을 보며 급한 자금이나 도움이 필요할때 개띠생에게 부탁하면 순조롭게 도와주며 돈을 갚을 여유가 생긴다고 한다.

 

용띠생은 말띠생에게 돈을 빌려주고 굳이 돈을 받지 않아도 다른 목적으로 갚으라고 한다.

 

말띠생이 개띠생의 자녀를 낳게 되면 그 자녀의 출생부터 집안이 일어서고 잘 풀린다고 한다.

 

말띠생이 뱀띠생(亡身殺)의 자녀를 두게 되면 그 자녀는 부모 속을 썩이는 문제아로 변하고 대부분 성장기에 몸이 아프고 불치병에 걸리고 성장하여서도 패륜에 가까운 짓을 하여 가문에 먹칠할 정도로 망신을 주며 부모에게 문제아가 된다고 한다.

 

또한, 말띠생과 뱀띠생은 첫사랑을 이루기 힘들고 만약 말띠생이 뱀띠생과 불륜이나 연애를 하게 되면 훗날 반드시 비밀이 폭로되어 대중 앞에 망신당한다고 한다.

 

특히 기혼자는 미혼자와 사랑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말띠생이 말띠생(將星殺)의 자녀를 두게 되면 집안이 풀리고 발복하게 되면서 그 자녀는 부모 사랑을 받게 되고 성장하여 집안의 중심인물이 된다.

 

또한, 말띠생이 중병에 걸려 사경을 헤맬 때 말띠생의 의사에게 치료받게 되면 반드시 회생한다.

 

병원도 午 방향(남쪽)에 있는 곳에서 치료받으면 더욱 좋다.

 

말띠생이 관제, 구설로 입건 되었을 때 법인을 이용하려면 말띠생의 법인을 이용하면 순조롭게 해결된다.

 

말띠생이 말띠생과 결혼하면 부부 사이가 멀어지기 시작하여 몸이 아파지며 집에 있을 때는 몸이 더욱 아프고 밖으로 돌아다니면 아픈 증세가 없어진다.

 

심하면 신기(神氣)가 발동하고 종교적으로 빠져 신앙생활로 살아가게 된다.

 

말띠생이 사업상 핵심 인물을 두고자 할 때 양띠생(攀鞍殺)을 선택하면 양띠생은 말띠생을 위해 절대복종과 헌신적으로 도와주며 아무런 부담감이 없다고 한다.

 

말띠생이 불의의 곤경에 빠졌을 때 제일 먼저 달려와서 도와주고 해결해 주는 사람은 양띠생이 분명하다.

 

사업자금을 구하려면 말띠생은 반드시 양띠생에게 부탁하면 반드시 도와준다.

 

말띠생이 잠잘 때는 未의 방향(남서쪽)으로 머리를 두고 잠을 자면 건강해지고 사업이 잘되며 직장인은 승진, 진급이 빠르며 학생은 공부가 잘되며 시험 합격을 한다.

 

말띠생이 만약 未의 반대인 丑 방향으로 머리를 두고 잠을 자면 큰 문제가 생긴다고 한다.

 

말띠생에게 未의 방향은 잠잘 때 행운을 얻는 방향이다.

 

결혼을 하지 못한 말띠생은 未의 방향에다 머리를 두고 자면 머지않아 좋은 혼처가 나타난다고 한다.

 

말띠생이 원숭이띠(驛馬殺)생의 자녀를 두면 그 아이를 키우는데 고생이 많다고 한다.

 

그러나 키워 놓으면 그 자녀는 반드시 가문을 일으켜 세우는 중심인물이 된다.

 

말띠생의 조상 중에 원숭이띠가 있다면 그 가문을 세운 사람은 반드시 원숭이띠생의 조상이라고 한다.

 

말띠생에게 닭띠생(六亥殺)의 자녀는 효자임이 분명하다고 한다.부모의 임종 시 닭띠생의 자녀가 지켜본다고 한다.

 

말띠생의 자녀 닭띠생은 육·해 살이라 하여 조상의 혼신이라고 하며 닭띠생의 자녀는 종교적으로 심취해져 신앙생활로 살아가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말띠생의 부모는 닭띠생을 낳을 때 난산의 경우가 많고 중 할 때는 산모가 죽을 수도 있다고 한다.

 

말띠생이 개띠생(華蓋殺)의 자녀를 두게 되면 그 자녀는 집안을 일으켜 세우려고 무던히 애를 쓴다고 한다.

 

비록 차남이라도 장남 노릇을 하게 되며 대개 가난하게 산다고 한다.

 

가난하게 사는 이유는 집안일을 도맡아 하고 헌신적으로 노력하며 희생정신이 강하기 때문이다.

 

#.말띠생이 이혼하여 별거하는 중이라도 개띠생의 자녀가 있다면 반드시 재결합하는 행운이 있다고 하며 또 말띠생이 가정불화로 시끄럽거나 무슨 화해할 일 등이 있을 때 개띠생을 이용하면 풀기 힘든 어려운 일이라도 해결해 주는 해결사 노릇을 시원스럽게 한다.

 

#.말띠생끼리 만난 부부에게 또다시 말띠생(將星殺) 자녀가 출생하면 삼 인이 싸우는 격이 되는데, 말띠생의 자녀는 병약하거나 불치병에 걸리고 지적장애인이 되기 쉬우며, 말띠생 자녀가 태어난 순간부터 집안이 망하고 우환, 질고 가 따르며 부부 이별 수가 있다고 한다.

 

#.궁금해 하셔야 합니다. #.갑진년 나의 운세를...!

 

#.자신의 운이 어떤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청연(淸緣) 010.8193.5025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4/02 [09:37]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