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5.14 [09:09]
인터뷰/인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고 17>“다락 多樂” 십이간지 12띠에 대해서...!
십이간지 12띠에 대해서...!
 
변건석기자
 

십이간지 12띠에 대해서...!

 

★토끼생(卯年生)★

 
(乙卯, 丁卯, 己卯, 辛卯, 癸卯 생) #.성격과 운세

 
토끼생의 성격은 봄날의 부드러움이 깃들어 있는듯해서 늘 부드러운 터치로 일을 처리해

▲ 천지 청연.     ©시사&스포츠

나가며 중대한 일에서도 쉽게 결론을 내려 주위 사람들을 섬찟하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한 가지 일을 성취할 때까지 결코 중도에 포기하지 않는다는 굳은 각오를 정해 놓지 않으면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원래 낙천가이며 사소한 일에 얽매이지 않는 성격이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만 한다면 대성할 수 있다.

 
장기간에 걸쳐 사업을 개척하는 일에는 적합하지 않으며 난관에 부딪히면 미루는 경향이 있고 나중에 후회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미술, 문학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 로맨티스가 많다.

 
음산한 생각을 억제하고 공명정대한 마음을 앞세우도록 노력할 것.

 

#.직업운

 
적성에 맞는 직업은 의사, 과학자, 미술가, 골동품상, 교사, 무용가, 음악가, 배우 등의 예능 분야, 디자이너, 음식점 경영 등이다.

 
약간 내성적인 성격이기 때문에 머뭇거리다가 좋은 기회를 놓치면 다시 잡기 어려우니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을 포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첫인상에 호감을 얻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움직이는 직업이나 출근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직업은 오랫동안 지탱하기 어렵다.

 
그리고 단기간에 습득할 수 있는 일보다는 장기간에 걸쳐 습득할 수 있는 일이 적성에 맞다.

 
첫 대면 때에 음침한 인상을 주지 않도록 맹랑하게 행동 할 것.

 
당사 주에 나와 있는 내용을 살펴보면 연에 패 성이 있으니 초년은 성패로다. 하는 일은 머리만 있고 꼬리는 없다.

 
만약 신병이 없으면 사방에 두루 다니게 되도다. 평생에 소원과 원한이 떠나지 않는다.

 
만일 손재 아니면 질병이 가히 두렵다.

 
다시 요약해서 정리해 보면 토끼띠는 재주와 요령은 있으나 초년에는 비교적 하는 일마다 이루기 힘들다. 머리만 있고 꼬리가 없다고 한다.

 
역마살이 있어 사방에 돌아다니기를 좋아하며 한곳에 머물기 힘들고 변동이 심하다.

 
초년에 신병이 없으면 몸을 다쳐 흉을 남겨 보기도 하며 가족과 한곳에서 같이 살지 못한다.

 
본심은 독하지 못하고 성질은 활달하고 인정은 있으나 남의 인정을 받지 못한다.

 
하고자 하는 일에 실패로 돌아가는 예가 많다. 어떠한 일이든 번잡한 곳에서 생활해야 이득이 생긴다.

 
큰 사업을 하거나 남의 우두머리가 되는 것보다 핵심 인물이 되면 더욱 출세가 빠르다.

 
친구나 친척은 많으나 정작 나를 도와주는 이는 별로 없으므로 인덕이 없다고 본다.

 
평생 효심이 강하여 부모에게 효도하고 잘 받든다. 자기가 저지른 일을 후회할 줄 모른다.

 
부모덕이 없으므로 자수성가해야 한다. 거짓을 싫어하고 청빈함을 주장한다. 인내가 부족함이 허물이다.

 
토끼생은 알레르기 체질이 많고 우울증이 생길 수도 있고 대부분 약한 편이다.

 
선비형이므로 학문. 창작. 예술 분야에 좋으며 사업은 이루기 힘들다. 질투심이 있어 인간관계에서 거리를 두는 수가 있다.

 
이것저것 계획을 세워 몸과 마음이 바쁘다.

 
운이 좋을 때는 봄 동산에 온갖 꽃이 활짝 핀듯하지만 이 행복이 일생 이어지지 못한다.

 
대개 용모가 단정하고 준수하다.

 
대체로 유순한 편이고 무슨 일이든 끝까지 밀고 나가지 못하기 때문에 인내력이 부족하다고 본다.

 
하는 일에 권태와 변태가 심해서 파직당하거나 도중하차 하게 된다.

 
유행과 사치를 좋아하며 돈 쓰는데 헤프고 바람기가 많아서 이성의 유혹에 잘 넘어가는가 하면 또 이성이 잘 따르기도 한다.

 
그로 인하여 망신 수가 많고 부부궁이 불미하다. 의리보다 세력과 이해관계를 따져 사람을 사귄다.

 
그러므로 일생 의식주 문제로 궁지에 빠지는 일은 없고 큰 부자도 바라기 어렵다.

 
그러나 돈은 배짱 것 쓰며 산다고 본다.

 
토끼띠는 巳(뱀). 午(말). 未(양)의 해에 삼재가 되는데 누구에게나 있다. 삼재란 나쁘다고만 볼 수 없다.

 
어떤 이는 더욱 잘 되는가 하면 또 어떤 이는 죽을 고생을 한다. 그러나 보편적으로는 나쁘다.

 
이런 해가 되면 이사. 변동, 사업확장. 신규 사업은 안 하는 것이 좋다.

 
토끼띠의 길흉은 월별로 살펴보면 10월과 동짓달에 팔 패 살이 들고  정월에 망신살이 들어오니 조심하라.

 
특히 삼재가 든 해와 달은 더욱 심하다.

 
꼭 그렇다는 것은 아니나 대부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신중히 하는 것이 좋다.

 
토끼생은 개띠와 육합이 되고, 돼지띠 양띠와는 삼합이 되고, 원숭이띠와는 원진 살, 닭띠, 말띠, 용띠와는 충, 파, 해가 된다.

 
12신 살로 보게 되면 申은 겁살, 酉는 재살, 戊는 천살, 亥는 지살, 子는 연살, 丑은 월살, 寅은 망신살, 卯는 장성살, 辰은 반안살, 巳는 역마살, 午는 육해살, 未는 화개살이 된다.

 

#.토끼생에게 원숭이띠생(劫殺) 자녀가 태어나면 겁살이 되는데 장남일 경우 그 아래로 남동생을 두지 않는다고 하며 원숭띠생 자녀가 여자일 경우 그 동생들은 여자 동생들만 낳게 된다고 한다.

 
토끼띠생이 원숭이띠생 자녀를 낳게 되면 출생과 동시에 기운이 몰락하고 재산을 탕진한다.

 
아니면 자녀가 성장하면서 불치의 아이가 되거나 방탕아로 변한다고 한다.

 
토끼띠생이 닭띠생(災殺)의 자녀를 낳게 되면 차남이라도 재산을 물려준다.

 
토끼띠생이 무슨 일을 착수하고자 할 때 배경을 업고 취업, 입찰 등을 하고자 할 때 닭띠생을 이용하면 순조로워진다.

 
토끼띠생의 처가나 시가집에서 나를 시기하고 미워하며 헐뜯는 자는 닭띠생이 분명하다고 한다.

 
남을 부추겨 시비를 걸게 충동질하는 사람도 닭띠생이 분명하다.

 
토끼띠생에게 개띠생(天殺) 자녀가 있다면 아무리 똑똑해도 사업을 물려주거나 사업을 시키지 말라.

 
많은 재물을 투자해도 결국 파산하고 탕진시키며 이루지 못한다.

 
또한 토끼생은 개띠생과 동업하지 말라. 사업을 이룰 수 없으며 결국 파산하고 만다.

 
단 부하 직원으로 이용하면 잘 된다. 토끼생은 戊 방향(서북쪽)에다 종교 물을 걸어두지 말라.

 
戊 방향은 천살 방위이므로 조상신들이 들어오는 곳인데 종교 물을 걸어두면 조상신이 못 오도록 배척하는 것과 같다.

 
가정불화와 사업이 안되는 토끼생은 戊 방향에 종교 물이 있을 것이다. 즉시 치우고 술과 고기를 준비하여 조상신께 잘못을 빌어라.

 
토끼생의 학생은 戌 방향에 책상을 두고 공부하면 정신 집중이 잘되고 우등생이 됨과 동시에 시험 합격을 한다.

 
대신 반 안 살이 되는 辰의 방위(동남쪽)에 책상을 두고 공부하면 열등생이 되고 낙제를 많이 한다.

 
토끼띠생에게 돼지띠생(地殺) 자녀가 있다면 그 자식은 부모 곁을 떠나 살게 된다.

 
토끼띠생이 쥐띠생(年殺)의 자녀를 낳게 되면 그 자녀는 성장하여 부모에 효도하며 궂은일을 도맡아 처리한다.

 
대개 혼전 경험으로 임신한 자녀가 많다고 한다.

 
토끼띠생이 궂은일(관혼상제)에 사람을 고용하고자 하면 쥐띠생을 이용하면 쥐띠생은 헌신적으로 이를 처리해준다.

 
나의 집안일 관혼상제에 관심을 보이는 친척은 쥐띠생이 분명하다.

 
토끼띠생이 소띠생(月殺)과 결혼하면 처가 또는 시가집 덕을 본다고 한다.

 
애인을 정하더라도 토끼띠생은 소띠생을 정하면 애인의 덕을 본다.

 
토끼띠생이 사업자금이나 재물을 빌리고자 할 때는 소띠생에게 빌리면 돈을 천천히 갚아도 될 여유가 생긴다고 한다.

 
토끼띠생이 소띠생의 자녀를 낳게 되면 가난한 부부에게는 그때부터 재운이 복이 닥치고 가정이 일어난다고 한다.

 
토끼띠생에게 범띠생(亡身殺)의 자녀를 두면 그 자녀는 말썽을 피우고 가출을 한다거나 부모 속을 썩이며 가문에 먹칠하는 아이가 된다.

 
첫사랑을 이루지 못하고 헤어진 애인은 토끼 생일 경우 범띠생일 것이다.

 
토끼띠생인 기혼자가 범띠생과 연애하면 반드시 비밀이 폭로되어 대중 앞에 망신을 당한다고 한다.

 
결혼을 할 때는 이런 띠에 해당하면 훗날 과거가 폭로되어 갈등이 생긴다.

 
토끼띠생에게 토끼띠생(將星殺)의 자녀가 태어나면 가난했던 가정이 그 아이가 태어난 이후부터 집안이 일어나고 개운이 된다고 한다.

 

토끼띠생이 관재구설로 위기에 처해 있을 때 토끼띠생의 법조인을 선택하면 쉽게 해결된다고 한다.

 
토끼띠생이 중병에 걸려 사경을 헤맬 때 토끼띠생의 의사에게 치료를 받으면 반드시 회생한다고 한다.

 
토끼띠생의 사업가가 핵심 인물을 선택 하려면 용띠생(攀鞍殺)을 선택하면 아무 부담 없이 부릴 수 있는 사람이 된다고 한다.

 
한집안 식구도 마찬가지라고 한다.

 
반드시 믿을 수 있고 부리기 쉬운 부하는 꼭 용띠생이 좋다고 한다.

 
비밀이나 중요한 일은 용띠생에게 맡기면 안심할 수 있다고 한다.

 
다급한 구원은 반드시 용띠생에게 구하라.

 
토끼띠생은 잠잘 때 반드시 진방향(동남쪽)을 향해 머리를 두고 잠을 자면 건강해지고 사업이 잘된다고 한다.

 
집안에 우환이 생겨서 잠자리가 편치 못하면 반드시 진의 방향을 향해 잠자도록 한다.

 
토끼띠생으로 결혼 못 한 사람은 辰의 방향으로 머리를 향해 잠을 자면 멀지 않아 좋은 혼처가 생긴다고 한다.

 

토끼띠생으로 공부하는 학생은 辰의 방향(반안살)으로 머리를 두고 자면 정신 집중이 잘되고 우등생이 되며 시험 합격률이 높다고 한다.

 
단 책상을 辰의 방향으로 향하고 공부하면 안 된다.

 
잠잘 때와 깨어 있을 때는 상반된다.

 
토끼띠생이 뱀띠생(驛馬殺)의 자녀를 낳게 되면 키우기는 힘들어도 키워 놓으면 반드시 인물이 된다고 한다.

 
토끼띠생이 뱀띠생의 조상이나 부모가 있으면 그 가문을 빛내고 세운 사람은 반드시 뱀띠생이라고 한다.

 
토끼띠생에게 뱀띠생의 자녀는 반드시 가문을 세운다.

 
사업을 밀어주어도 실패하지 않는다.

 
토끼띠생에게 말띠생(六害殺)의 자녀는 반드시 효자이다.

 
많은 자식이 있더라도 부모의 임종은 말띠생이 지켜본다고 한다.

 
대체로 토끼생의 말띠생 자녀는 종교적으로 신앙생활을 하면서 산다. 토끼생은 말띠생과 싸우거나 원한을 사지 말아라.

 
그 보복이 몇 배 증가 된다고 본다.

 
토끼띠생이 사업이 안 되거나 가정에 우환이 있을 때 집안 제사, 고사, 기도를 하려면 午 방향(남쪽으로) 향해 기도하고 소원하라.

 
그러면 기도 덕이 분명히 있다고 한다.

 
토끼띠생에게 양띠생(華蓋殺)의 자녀는 비록 장남이 아니더라도 장남 행세를 한다고 한다.

 
그러나 대부분 물질적 도움은 주지 못하고 마음으로 섬긴다고 한다.

 
몰락된 가문을 일으키려고 노력하는 자녀는 양띠생이라고 한다.

 
만약 토끼띠생 부부가 이혼하여 별거 중이더라도 양띠생 자녀가 있다면 훗날 반드시 재결합한다.

 
토끼띠생끼리 만난 부부에게 토끼띠생(將星殺) 자녀가 태어나면 토끼띠생 자녀는 병약하거나 지적장애인이 되기 쉽고 집안은 몰락한다고 한다.

 

#.궁금해 하셔야 합니다. #.갑진년 나의 운세를...!

 

#.자신의 운이 어떤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를...! 청연(淸緣) 010.8193.5025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2/22 [10:01]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