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23 [12:30]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선출 및 의장․부의장 후보자 선출
대표의원 남종섭 의원 선출, 의장 후보 염종현, 부의장 후보 김판수 의원 선출...
 
변건석기자
 

경기도의회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78:78 여·야 동수의 당선인으로 구성된가운데 경기도의회더불어민주당은 16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당선자 총회를열고제11대 전반기를 이끌어갈 대표의원과 의장·부의장 후보를 선출했다.

 

이날 당선자 총회는 지난 14일 1차 선거관리위원회를 열어 선임된 김미리(남양주 1, 3선) 선관위원장이 대표의원과 의장·부의장 선출 총회를 진행했다.

▲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선출 및 의장, 부의장 후보자 선출.     © 시사&스포츠

 

대표의원은 ‘대립과 갈등, 반목이 아니라 함께하는 정치, 선한 정치를 통해 도민에게희망을 주는 정치를 만들겠다’라는 뜻을 품고 출사표를 던진남종섭(용인 4) 현 교육행정위원장이 당선됐다.

 

남종섭 대표의원 당선자는 △경기도의회 교섭단체협의회 상설화 △의회 사무처 조직개편, 구체적인 의원 의정활동 지원 방안 마련△의원 맞춤형 정책지원 인력 배치 등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 추천 의장 후보는 염종현(부천 1) 의원이 '경기도의회! 민주당 정권 탈환의 교두보로!' 슬로건을 내걸고 당선됐다.

 

염종현 의장 후보 당선자는 △협치와 상생의 시대를 선도하는 경기도의회 구현△1인 입법기관으로서 경기도의원 의정활동 지원 강화 △ 지방자치·분권 강화를 위한 전국적 연대 활동 강화 등을 대표 공약으로 제시했다.

 

또한 부의장 후보로는 ‘더불어민주당의 정책과 예산을 지켜내고 의회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힌 김판수(군포 4) 후보가 선출됐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은 이날 선거로 확정됐으며, 경선을 통과한 의장과 부의장 후보는 오는 7월 12일 10시에 열리는 경기도의회 제361회임시회의 1차 본회의에서 전체 의원 투표로 확정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17 [10:31]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