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23 [12:30]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불법 금융 광고’ 근절에 나설 도민감시단원 모집
6월 15~22일 모집 총 100명 내외 인원 단원으로 추가 모집‧선발...
 
변건석기자
 

경기도가 불법 사금융으로부터 금융 취약계층을 보호하고자 올 한해 ‘불법 금융 광고 도민감시단’으로 활동할 도민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불법 금융 광고 도민감시단’은 경기도가 지역 사정을 잘 아는 도민들과 함께 불법 사금융으로 인한 금융 취약계층 피해를 예방, 공정한 서민경제 질서 확립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도내 31개 시군별 인구비례에 따라 최소 1명에서 최대 13명까지 총 150명 내외의 인원을 단원으로 모집 중이다.

 

모집 대상은 불법 사금융 피해 예방에 관심이 있고, 인터넷 활용 및 간단한 문서작업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70세 미만 경기도민(1952년 6월 3일 ~2003년 6월 2일 출생)이다.

 

선발된 감시단원은 소양 교육을 받은 후 올해 11월까지 불법 금융 광고 유동 광고물(명함형 전단지 등) 수거, 온라인 대부 광고 모니터링 및 불법 광고 발견 시 신고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특히 도는 월별로 기본활동비 5만 원과 함께 최대 30만 원의 수거·신고 성과보상비를 지급해 단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 국내외 경제 상황 악화로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금융 취약계층이 불법 사금융에 노출되거나 피해를 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라며 “이번 도민감시단과 함께 불법 사금융 피해 예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감시단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도민은 6월 15일부터 22일까지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서 개설한 네이버 폼(https://naver.me/5jYN7JI4)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홈페이지(gcfwc.ggwf.or.kr)를 참고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15 [09:53]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