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0 [10:06]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전국 최초’ 아동학대 예방 자가진단 앱 8월 출시
마음 이음 성남 앱 부모·자녀 기질 검사, 양육 코칭 등 지원...
 
박용배기자
 

성남시는 전국 최초로 부모·자녀의 자가진단을 통해 아동학대를 예방하는 앱을 개발해 오는 8월 말 출시 예정이라고 8일 밝히면서 해당 앱 이름은 ‘마음 이음 성남’이다.

 

성남시는 기존에 자체 출간한 ‘긍정 양육으로 건강한 세상(2023)’ 책자 내용을 근거로 해당 앱 내용을 구성해 앱 제작을 발주한 상태다.

 

마음 이음 성남 앱은 긍정 양육, 검사하기, 양육 코칭 등 크게 3개의 탭으로 구성된다.

 

긍정 양육 탭은 아동 권리를 존중하는 부모의 긍정적 개입 방법, 일반 양육 지도 사례 등의 내용을 담아 부모와 자녀 모두가 행복해지는 양육 정보를 제공한다.

 

검사하기 탭은 부모의 자녀 양육에 대한 자가 평가와 자녀의 기질 검사가 이뤄진다.

 

부모 자가 평가는 영유아가 보는 앞에서 부부싸움을 하는지, 아동이 어떤 이야기를 해도 진지하게 들어주려고 노력하는지 등의 문항으로 구성돼 아동 인권이나 아동학대 관련 인식 수준을 점검해 볼 수 있으며, 검사 결과에 따라 유형별 교육 영상 보기도 지원한다.

 

자녀는 우울, 불안, ADHD 등의 유형별 검사 결과에 따라 무료 상담 제공기관을 안내한다.

 

양육 코칭 탭은 외부 전문상담 기관과의 상담을 자정까지 제공해 자녀 양육의 해결책을 제시한다.

 

시 관계자는 “최근 2년간 성남지역 아동학대 사례 521건 중 부모에 의한 경우가 431건(82.7%)으로 집계된다.”라면서 “마음 이음 성남 앱은 부모가 언제, 어디서든 손쉽고 편리하게 긍정 양육 정보를 제공 받아 아동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발생하기 쉬운 학대를 예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7/08 [09:36]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