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0 [10:06]
산하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산업진흥원, 대, 중, 소기업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대·중견기업 5개사, 중소벤처기업 10개사 참여로 협업 프로젝트 추진...
 
변건석기자
 

성남산업진흥원은 27일 대·중견기업 5개 사와 개방형 혁신을 통한 신제품 개발 및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참여 기업과 협약을 체결하고 2024년 성남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S.S.O.I) 지원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 성남산업진흥원, 대, 중, 소기업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시사&스포츠

 

성남산업진흥원은 2022년부터 대·중견기업과 창업기업 간 기술과 아이디어를 공유하여 개방형 혁신 과제를 창출하기 위해 성남 스케일업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추진하였으며 그동안 대·중견기업 총 9개 사와 창업기업 매칭을 통해 총 13건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추진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네이버클라우드는 ‘링크밸류’, ‘마고’, ‘라마’ 등 3개 사와 함께 네이버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하여 LLM 모델, AI 케어콜 서비스, AI 콘텐츠 제작 등 협업을 추진한다.

 

롯데월드는 ‘교육을품다’, ‘포그라운드’, ‘우리덜’ 등 3개 사와 협업하여 생성형 AI 기반 융복합 콘텐츠, 인터렉티브 콘텐츠, 홈 에듀테인먼트 등을 실증한다.

 

또한, 호반그룹은 ‘유니슨디엑스’, ‘서울다이나믹스’ 등 2개 사와 건설 현장 안전 감시, V2X기반 PBV 모듈러 로봇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 성남산업진흥원, 대, 중, 소기업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시사&스포츠

 

코오롱베니트는 ‘제이엘스탠다드’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버추얼 휴먼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차량용 AI 기반 다양한 솔루선을 가지고 있는 엠씨넥스는 사업 다변화 차원에서 ‘아몬드엔코’와 AI 뷰티 디바이스 관련하여 협업사업을 발표하였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이 대·중·소 기업의 상생이라는 취지인 만큼 중요하고 성과가 기대된다.”라고 전하며, “앞으로 성남의 핵심사업을 확대해 나가도록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29 [15:04]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