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7.15 [09:23]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석훈 도의원, 행정의 고도화를 위한 ‘경기도 인공지능원’ 제안!
전석훈 의원 대표 발의, ‘경기도 인공지능 기본조례안’ 본회의 통과! 전국 최초 제정!
 
변건석기자
 

“행정의 고도화를 위해선 인공지능 행정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경기도 인공지능원 설립이 필요합니다”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전석훈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3)은 27일 제375회 경기도의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에 나서 “인공지능 도입을 통한 경기도행정 고도화의 필요성과 인공지능원 설립”을 제안했다.

▲ 전석훈 도의원, 행정의 고도화 위한 ‘경기도 인공지능원’ 제안.  © 시사&스포츠

 

전석훈 의원은 “인공지능시대에 경기도가 해야할 일은 행정에 인공지능을 적용해 행정의 고도화를 이끌어 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경기도의 모든 정책에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브랜드 정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서” 인공지능기술과 행정의 융합을 통한 행정 고도화를 전담하는 전문기관인 “경기도인공지능원”의 설립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이날 전석훈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인공지능 기본조례”가본회의를 통과하여, 전국 최초로 안전한 인공지능의 개발과 공익적 사용을 위한 원칙을 담은 기본조례가 제정되었다.

 

전석훈 의원은 "이번 경기도 인공지능 기본조례 제정을 통해 인공지능과 경기도의 다양한 정책을 융합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정책이 기획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경기도 인공지능원”의 설립을 통해 본격적인 인공지능 행정의 표준을 만들어 가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29 [14:18]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