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19 [09:36]
정치/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분당구보건소 신축 속도 설계·시공 일괄 추진
국토교통부 ‘설계 공모방식 우선 적용 제외’ 심의 가결...
 
박용배기자
 

성남시는 지은 지 31년 돼 낡고 협소한 분당구보건소를 현 부지(야탑동 349번지)에 신축하는 사업이 속도를 내게 됐다.

 

시는 최근 국토교통부 중앙건축위원회에 신청한 ‘분당구보건소 신축 설계 공모방식 우선 적용 제외’ 건이 심의를 통과했다고 7일 밝혔다.

▲ 성남시 야탑동 349번지 현 부지에 신축하는 분당구보건소 조감도(설계공와 심의 및 인허가 시 변경될 수 있음).  © 시사&스포츠

 

국토교통부 중앙건축위원회는 분당구보건소의 당면 보건 업무, 지역주민 불편 해소 등을 설계 공모방식 우선 적용 대상에서 제외할 수 있는 사유로 판단해 성남시의 심의신청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시는 설계 공모 절차를 생략하고, 설계와 시공을 한꺼번에 진행하는 일괄입찰 방식으로 보건소 신축 사업을 추진한다.

 

성남시는 현재 2992㎡ 부지에 있는 분당구보건소(지하 1층~지상 3층, 전체면적 2753㎡)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지하 4층~지상 10층, 전체면적 1만3763㎡ 규모로 신축한다는 구상이다.

 

현재 공간 협소로 수정구보건소 등 지역 곳곳에 분산·운영 중인 ▲성남시 정신건강 복지센터 ▲소아·청소년 정신건강 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치매안심센터(정자동) ▲스트레스 관리실(야탑동) 등을 신축 분당구보건소 내에 배치한다.

 

주차장(현재 27대)은 100대 이상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공간을 재구성한다.

 

분당구보건소 신축 공사는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 대형공사 입찰 방법 심의와 관련 인허가, 사업자 선정 등의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면 오는 2027년 시작하고 완공 예상 시점은 2029년도다.

 

투입하는 사업비는 580억 원이며, 신축 공사 기간 3년간 분당구보건소 임시청사를 마련해 보건의료서비스를 계속한다.

 

시 관계자는 “분당구보건소 신축 사업에 박차를 가해 감염병에 신속 대응하는 시설을 마련하고 시민의 보건 수요에 충족하는 스마트 올케어(All-Care) 보건소를 운영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8 [11:05]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