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19 [09:36]
군, 경, 소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소방서장, 성남시민 포럼 1호 명사 특강
홍진영 성남소방서장 “소방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 호응...
 
변건석기자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3일 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성남시민 포럼 임원진 40명에게특별강연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성남시민 포럼은 1999년 출범한 시민단체로 지역의 다양한 현안과 갈등을 조정해 나가며 시민들과 소통하고 포럼을 통해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현재 제11대 이경식 상임대표가 포럼을 이끌고 있다.

▲ 성남소방서장, 성남시민 포럼 1호 명사 특강.  © 시사&스포츠

 

성남시민 포럼에서는 지역의 명사를 초청하여 특별강연을 개최하고 있는데 올해 1호명사로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을 초청해 강연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소방의 이해”라는 주제로 소방의 역사와소방공무원의 목적, 경기도 소방의 주요 활동 및 비전 등에 대하여 약 50분간 강연을 했다.

 

홍진영 서장의 강연에 이어서 모든 시민에게 꼭 필요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며 안전을 담당하는 소방기관으로서 특별강연의 의미를 더했다.

▲ 성남소방서장, 성남시민 포럼 1호 명사 특강.  © 시사&스포츠

 

강연에 참여한 포럼 관계자는 “그간 소방에 대하여 화재진압과 구조 활동을 하는 정도로만 막연히 알고 있었는데, 오늘 강연을 통해 소방서에서 시민을 위하여 다양한소방 행정을 펼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성남시민 포럼 이경식 상임대표는 “명사 초청 특강 제의에 흔쾌히 응해주시고소방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신 홍진영 서장님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 성남시민 포럼에서는 소방 행정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8 [09:12]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