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19 [09:36]
경제/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 개통
5.31일(금) 오전 10시 광교 차량기지에서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 개통식...
 
변건석기자
 

신분당선(신사~광교) 운영사인 네오트랜스주식회사(이하 네오트랜스)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경기동부보훈지청과 함께 5.31일(금) 오전 10시 광교 차량기지에서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 개통식을 진행했다.

 

이번 개통식에는 이관형 네오트랜스 대표이사, 염정림 국가보훈부 경기동부보훈지청장 등이 참석했다.

▲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 개통.  © 시사&스포츠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는 지하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호국보훈 정신을 기억하고 계승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운행한다.

 

열차는 호국보훈정신을 느낄 수 있는 독립과 호국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콘텐츠 홍보물로 아래와 같이 구성하였다.

 

① <독립테마> :‘이달의 독립운동가’ 홍보관으로 독립운동가의 생애와 업적 소개

 

② <호국테마> :‘이달의 전쟁영웅’ 홍보관으로 국가보훈부 보훈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호국보훈의 달 포스터 등

 

네오트랜스 이관형 대표이사는 “국가보훈부와 함께 국가유공자의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기억하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하는 국가적 사업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대중교통 수단인 신분당선을 항상 안전하고 쾌적하게 운영하겠다.”고 했다.

▲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 개통.  © 시사&스포츠

 

한편, 신분당선 호국보훈열차는 19편성(D19) 열차로 운행하며, 일별 운행 시간은 신분당선 고객센터(031-8018-7777)로 문의하면 된다.

 

단, 열차의 검수 일정, 스케줄 변경 등으로 인하여 정확한 운행 시간은 당일에만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6/02 [09:22]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