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12 [12:30]
산하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산업진흥원, 경기 반도체 융합 협의회 출범
지자체-기업 연계 반도체 가치사슬 확장 추진...5월 29일(수) 2024년 「 경기 반도체 융합 협의회 」 전체 회의(1차) 개최...
 
변건석기자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5월 29일(수) 오전 10시에 킨스타워 대강당에서 2024년 「경기 반도체 융합 협의회」 전체 회의(1차)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 5개 반도체 지역 혁신기관이 협력하여 지자체와 기업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반도체 가치사슬(펩리스, 장비, 소재 및 부품)의 확장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 성남산업진흥원, 경기 반도체 융합 협의회 출범.  © 시사&스포츠

 

경기 반도체 지역혁신기관*(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성남산업진흥원, 용인시 산업진흥원, 평택산업진흥원, 화성산업진흥원)을 중심으로 결성된 동 협의회는 성남산업진흥원이 향후 3개 분과별 협의회 운영을 주도하여 공동 협력사업 추진 및 반도체 산업 정책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의준 성남산업진흥원장의 환영사로 시작된 이번 회의는 ▲협의회 운영 방향 ▲그간의 진행 상황 ▲향후 지원계획 등을 소개하며 반도체 관련 기업인, 대학·연구소 소속 전문가 그리고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회의의 마지막에는 서울대학교 시스템반도체 산업진흥센터 최기창 교수가 “팹리스 스타트업 현황과 도전과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다. 최 교수는 강의에서 팹리스 스타트업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이들이 직면한 도전과제를 제시하며, 혁신과 협력을 통해 해결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급변하는 반도체 산업 환경 속에서 혁신기관들이 협력하여 지역 내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하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성남이 반도체 산업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4/05/29 [11:10]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