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11.10 [10:07]
교육/청소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청소년재단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 선정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체험‘사계절 소풍 놀이’ 두 번째 지정...
 
김경숙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는 ‘사계절 소풍 놀이’ 프로그램이수련관에서 두 번째로 환경부 지정 국가환경교육센터에서주관하는『2022.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에 최종 선정됐다.

 

환경부『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는 환경교육진흥법 제13조에 의거하여 프로그램의 친환경성・우수성・안전성 등을 심사하여 환경부 장관이 지정하는 국가 지정제도이다. 선정된 기관은 환경부 장관 명의의 지정서 및 운영기관 현판이 부여되고 환경부 환경 체험교육 프로그램 우선 지원의 혜택이 주어진다.

▲ 성남시청소년재단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 선정.     © 시사&스포츠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사계절 소풍 놀이’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지난8년간 4,397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한 판교청소년수련관 대표 생태체험 프로그램이다. 초등학교 청소년들이 생태환경 조사, 생태 놀이, 체험활동을 하며 사계절 식생을 관찰하고 체험 키트를 이용한 놀이 활동에 참여했다.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윤여원 관장은 “사계절 소풍 놀이 프로그램이 환경부로부터 우수성을 인정받아 기쁘며, 앞으로 수련관의 생태체험 프로그램 활성화와 청소년에게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 성남시청소년재단 『환경부 우수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 선정.     © 시사&스포츠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생태체험 활동 및 참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으면 청소년활동팀(031-729-9636)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7/21 [12:01]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