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전체기사정치/행정경제/사회문화/예술스포츠교육/청소년군, 경, 소방의료/환경/봉사산하기관시민사회단체인터뷰/인물
편집 2024.06.12 [12:30]
산하기관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성남시 중원도서관, 동네마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중원 꿈 톡톡”문을 열다!
 
변건석기자
 

성남 도시개발공사(사장 정건기,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은 성남문화재단에서 주관하는 동네마다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공동체 사업의 하나로 “중원 꿈 톡톡” 공간조성을 완료했다.

 

“중원 꿈 톡톡”은 시민 누구나 주체적으로 문화예술의 교육, 체험, 창작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으며, 동시에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문화기획자가 상주하고 있다.

▲ 문화예술공동체 PLACE C ‘중원 꿈 톡톡’.     © 시사&스포츠

 

특별히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운영을 위한 기초자료를 수집했고 이를 기반으로 ▲나만의 오디오 북 제작 ▲음악으로 듣는 책 이야기 ▲톡톡! 플리마켓 ▲셀프 촬영 등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오는 하순부터 운영하게 된다.

 

문화예술 프로그램은 운영에 앞서 금일부터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보드게임 즐기기 ▲K팝 듣기 등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문화기획자의 컨설팅을 통해서 주민 커뮤니티 공간 및 주민이 만드는 예술공간으로 지역 내의 차별화된 공간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공사 정건기 사장은 “중원 꿈 톡톡은 동적(動的) 공간으로 시민 누구나 예술의 혜택을 생활 속에서 누릴 수 있도록 문화 환경을 조성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공감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2/06/08 [11:07]  최종편집: ⓒ 시사스포츠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주간베스트 TOP10
  개인보호정책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